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40대 이상 의료 보험에 가입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내용인데요, 보험사에서는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챙기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보험금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특히 해당되시는 분들께서는 내시경 검사를 통해 용종이 발견되는 경우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 내시경 추가 보험금 꼭 받으세요

우리나라는 40대 이상 의료보험에 가입되신 분이라면 내시경 검사는 필수로 받게 되는데요, 특히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을 통해 30~40% 이상의 사람들에게 자주 용종이 발견되기 때문에 사전 검사는 필수인 셈입니다. 용종을 초기에 발견하셨다면 쉽게 제거가 가능하고 치료도 쉽기 때문에 내시경 검사를 하신 분들 중에 용종 제거술을 받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내시경 검사 중에 용종을 제거한 경우 추가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원래라면 건강검진은 본인이 희망하여 받는 것이기 때문에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내시경 검진으로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술을 받는 경우라면 내가 원해서 건강검진을 받았다 하더라도 이것도 치료 목적의 수술에 해당되기 때문에 보험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내시경 검사를 통해 용종이 발견되어 수술을 받으셨다면 이에 따른 치료 코드가 나오기 때문에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보험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용종 제거의 경우 대부분의 보험 특약에 포함되기 때문에 생명보험, 건강보험에서는 수술 특약을 건강보험에서는 수술 특약을 실손보험에서는 질병수술 특양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용종제거 수술 보험 체크사항
생명보험 / 건강보험 수술특약
실손보험  질병수술특약

 

내가 내시경 검사를 받고 실손으로 청구하여 보험비를 지급받았다 하더라도 보험사에서는 사전에 이를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직접 확인하시고 청구하셔야 보험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정기 건강검진이라 하더라도 용종이 있다는 소견이 나와 의사 선생님의 추가 검진 권유를 받았다면 용종 제거술을 위한 추가 검사비, 조직 검사비, 수면마취 비용 등 모두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거 3년 이내 내역도 보험비를 청구하세요

과거 3년 이내 내시경을 했거나 용종 제거술을 받은 적이 있으시다면 내 보험의 특약까지 꼭 다시 확인해보시고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간편하게 숨은 보험금과 예금을 조회하고 환급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정말 간단하니 자신도 모르게 숨겨져 있던 보험금이 있을 것 같다면, 꼭 한 번 조회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휴면 숨은 보험금 예금 조회 한 번에 찾는 방법 홈페이지

옛날에 들었던 보험이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아 미처 보험금 신청을 못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 전 응급실에 갈 일이 있었는데 가입한 보험이 생각나질 않아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한

paukos.com

 

정부 지원 무료 보험 8가지를 소개합니다. 정말 모두 공짜이니 알아보시고 혹시 사고를 당하여 병원비가 지출되신 분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시고 받아야 할 돈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무료로 가입하는 정부지원 보험 8개 전부 공짜입니다

우리 일상 속에서 느끼는 사고에 대한 불안감 누구나 가지고 계실 텐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보험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모르면 보험료도 못 타고 그냥 지나칠만한 8개의 보험, 꼭

paukos.com

 

 

시민 안전보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개물림이나 사소한 사고로 병원비가 발생했다면 최대 2천만원까지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 내용부터 신청방법까지 꼼꼼히 알려드립니다.

 

시민안전보험 가입 지자체 혜택 신청 방법홈페이지

시민안전보험 들어보셨나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몰라서 받지 못하는 혜택 정보중 하나입니다. 시민안전보험은 보험료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특정 사건 사고를 당할 경우 최대 2천만 원 까지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