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옛날에 들었던 보험이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아 미처 보험금 신청을 못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 전 응급실에 갈 일이 있었는데 가입한 보험이 생각나질 않아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한 적이 있었습니다. 크고 작은 수술이건 목돈이 들게 마련인데 만일 이런 보험을 통해 수술비를 받을 수 있음에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이 어느 보험사이고 보장 내용은 어떤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여러분은 지금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바로 내가 들었던 보험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손해보험협회 (www.knia.or.kr) / 생명보험협회 (www.klia.or.kr) 입니다.

 

 

※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각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먼저 손해보험협회의 경우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내 보험 찾아줌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빨간색 네모 메뉴입니다.  

 

생명보험협회의 경우 좌측 하단에 보시면 내보험찾아줌 메뉴를 클릭하시면 가입하신 보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 모두 이쪽과 같은 조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있는 메뉴인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여러분들이 가입하신 모든 보험에 대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과거 가입했던 보험이나, 해약 사유, 만기 되었으나 보장이 남아있는 보험 등 모두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선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넣으시고 공인인증서, IPIN, 휴대폰 인증을 통해 인증을 하시면 곧바로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결과는 조회 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증을 마치시고 정보제공 동의를 하시면 위와 같이 보험가입 내역 상세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상품명과 증권번호, 보험계약 상태, 보험기간 및 담당 점포와 전화번호까지 모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계약자인지 피보험자인지 수익자인지와 같은 상세한 정보와 담보기간 해당 점포명과 담당자 전화번호까지 기재되어있습니다.

 

간혹 미회신 회원사가 조회되기도 합니다. 통신망이나 전산장애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조회가 안 되는 경우 정보가 나타나게 되는데 다음날에도 조회가 안 되는 경우라면 해당 보험사로 연락하셔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조회하신 보험을 활용하여 수술하실 경우가 생긴다면 꼭 위의 방법대로 확인하시면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수술비이지만 내가 잊어버리고 놓치게 된다면 가계에 크게 부담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간단하고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보험 혜택도 받으세요!

여러분 혹시 시민 안전보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지요? 시민안전보험은 내도 모르게 이미 무료로 가입된 보험으로 개물림이나 스쿨버스 존 사고, 자전거 사고, 재해 재난 사고 등 여러 가지 유형의 사건 사고를 입었을 경우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보험입니다. 심지어 버스에서 넘어져 다치는 경우도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하니, 만일을 대비해 무료 보험에 대해 알고 지나가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시민안전보험 가입 지자체 혜택 신청 방법홈페이지

시민안전보험 들어보셨나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몰라서 받지 못하는 혜택 정보중 하나입니다. 시민안전보험은 보험료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특정 사건 사고를 당할 경우 최대 2천만 원 까지

paukos.com

 

 

 

무료로 가입하는 정부지원 보험 8개 전부 공짜입니다

우리 일상 속에서 느끼는 사고에 대한 불안감 누구나 가지고 계실 텐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보험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모르면 보험료도 못 타고 그냥 지나칠만한 8개의 보험, 꼭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