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게 희소식 하나 전해드립니다. 운전면허증만 가지고 있으면 무료로 지급되는 혜택인데요, 취득한 지 얼마 안 된 운전면허라도 똑같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으니 아래에서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 확인하시고 꼭 신청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최근 교통법규가 대거 변경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운전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교통법규를 어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특히 요즘과 같이 교통법규가 바뀐 시점에서 자신의 운전습관 때문에 의도치 않게 교통법규를 어기는 일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바로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나오거나 벌점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경우 벌점 관리에 신경 써야 할 시기인데, 이 벌점을 무료로 없앨 수 있는 방법 알고 계셨나요?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 적극 활용하세요

이렇듯 바뀐 교통법규 때문에 40점 벌점이 쌓이게 되면 운전면허는 정지처분을 받게 되고, 속도위반 한 번 만으로 벌점 60점이나 받게 되어 곧바로 면허가 정지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1년 동안 누적된 벌점이 121점 이상이라면 면허 취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제도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입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란?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하고 1년간 서약 내용을 지키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운전면허 정지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만큼 벌점이 감경되는 제도입니다.

 

✅ 무위반 : 서약 기간 중의 행위로 인하여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을 것

✅ 무사고 :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이렇게 서약내용을 1년 동안 지키게 되면 마일리지 10점을 적립해 주는데, 이 마일리지는 벌점 10점을 감경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유사시 꼭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위반, 무사고를 계속 지키기만 한다면 계속 마일리지 점수는 총 50점까지 누적이 되기 때문에, 면허정지, 면허취소와 같은 경우를 막기 위해 꼭 필요한 마일리지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착한 마일리지 신청방법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교통민원 24(이파인)를 검색해주신 뒤 앱을 설치해 줍니다. 

교통민원 24 어플에 접속하시면 하단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을 눌러 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신청을 위해 간단한 본인인증을 마친 뒤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네이버 등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하오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증을 마치면 위처럼 신청 버튼이 나오는데 신청 버튼만 한 번 클릭해 주시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약서를 신청하셨다면 신청기간 동안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범칙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생긴 경우 그동안 쌓아놓은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되고 그다음 날부터 새롭게 신청할 수 있으니 이 점 꼭 참조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