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일상 속에서 느끼는 사고에 대한 불안감 누구나 가지고 계실 텐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보험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모르면 보험료도 못 타고 그냥 지나칠만한 8개의 보험, 꼭 숙지하셔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시고, 보험금 혜택도 누리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이 모르고 지나칠만한 무료보험 8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1. 풍수해보험

 

첫 번째로는 풍수해 보험입니다. 얼마 전 큰 태풍이 있어 많은 물적 인적 피해가 있었습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과 같은 자연재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하기 위한 국가 정책 보험입니다. 2022년 4월부터 저소득층은 국가와 지자체에서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2020년까지만 해도 50~90%를 정부에서 지원해 줬지만 21년부터는 70%에서 92%로 지원폭을 늘렸고 4월부터는 저소득층은 100%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입 대상 시설물로는 주택이나 비닐하우스, 상가나 공장이 해당이 되며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다음 6개의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는데요, 저소득층은 무료이기 때문에 바로 신청해 보시고 가입은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풍수해 보험사를 찾아 가입하시거나 각 지자체 담당자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풍수해보험 가입 바로가기 클릭

 

 

 

 

 

 

2. 서울형안심상해보험

두 번째 무료보험은 플랫폼 배달 라이더 서울형 안심 상해보험입니다. 대상은 서울 거주 만 16세 이상 배달 라이더가 배달업무 중 사고로 사망, 상해, 후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오토바이나 개인형 이동장치, 자전거 등이 포함됩니다. 보장은 최대 2천만 원 까지 보장되며, 보장기간은 올해 12월 12일까지입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별도로 가입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다른 보험과 중복보장도 가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오토바이 배달 라이더들이 최근 많이 늘었습니다만, 가입이 되었는데도 이 내용을 몰라 보험금을 타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 형안심상해보험을 꼭 숙지하셨다가 사고가 나셨을 경우 꼭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형안심상해보험 신청 바로가기 클릭

 

3. 아동보험 2

세 번째 무료보험은 저소득층 아동보험 2입니다. 가입하지 않아도 조건이 되면 자동으로 가입이 되는 무료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내가 가입이 되어있는지 사전에 확인하시고 보험금 청구 방법을 사전에 확인해 두셔야 합니다.

 

✅ 가입대상 

한부모가구의 만 17세 이하 아동과 그 부양자 (친권자)

 

✅ 보험금 지급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전액 지원

 

✅ 보장내용

3만 원에서 최대 3천만 원 까지

타 보험 가입 시 중복보장 가능

아이에게 사고가 생기면 3년 이내 청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보장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청구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아동 보험접수센터, 전화나 팩스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우체국 예금보험 만원의 행복보험

네 번째는 만원의 행복보험입니다. 본인이 1년 만원의 보험료를 납부하면 나머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납입해주며 1년 만기가 되면 만원마저 돌려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결국 무료 보험인 셈입니다. 

 

✅ 가입 안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만 15세 ~ 65세까지 가입이 가능

 

✅ 보장내용

사망 시 2천만 원, 입원 시 1일당 1만 원씩 120일 지급

수술 종류에 따라 1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보장

 

✅ 보험 문의

우체국 보험 문의 대표전화 1599-010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이 크지는 않지만 무료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이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가입을 권해드립니다.

 

5.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

다섯 번째로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이 있습니다. 대상은 경기도 전 지역을 비롯하여 전북 일부 지역, 충남 일부 지역에서 현재 시행 중인 보험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해당 지역에 거주하면서 군 복무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가입이 진행됩니다. 가벼운 부상에서부터 사망까지 최대 3천만 원이 지급되며, 만일 피해가 발생하면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각 지역 접수센터에서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보험 문의는 각 지역 시청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백신 보험

여섯 번째 무료보험은 최근 이슈가 된 백신 보험입니다. 정확히 보험명은 아나필락시스 쇼크 보험입니다. 정부의 코로나19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하신 후 국민 비서 알림 선택에서 네이버 앱이나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토스 사용자 분들은 토스로 알림을 선택하시면 백신을 맞고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을 받으면 100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코 어플 보험 메뉴에서도 직접 가입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대출 안심보험

일곱 번째는 대출 안심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본인이 대출을 받고 이 대출 상환이 어려워질 경우 가족에게 이 채무가 넘어가지 않도록 대출을 대신 갚아주는 대출 안심보험입니다. 핀다라는 앱에서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 주게 됩니다. 핀다는 단순히 대출을 시행해주는 업체가 아닌 대출 가능 은행을 조회하는 어플입니다.

 

이 앱을 통해 대출을 받고 카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오면 10일 이내 대출 상속 안전장치 혜택 받기 버튼을 눌러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제 작년 신용대출을 받은 분이 12월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게 되면서 갚지 못한 대출금 상환 문제가 발생했는데, 다행히 무료 신용보험 서비스를 미리 가입해 두어 보험금으로 전부 상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8. 시민안전보험/자전거보험

여덟 번째는 지자체별 시민안전보험입니다. 이 시민안전보험에 대해서는 저의 기존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좀 더 상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민안전보험 가입 지자체 혜택 신청 방법홈페이지

시민안전보험 들어보셨나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몰라서 받지 못하는 혜택 정보중 하나입니다. 시민안전보험은 보험료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특정 사건 사고를 당할 경우 최대 2천만 원 까지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