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또복권 당첨금 인상된다

고금리 고물가 시대 많은 분들이 가계 부담으로 복권 한 번식은 사 보셨을 것 같습니다. 올 해부터 로또 당첨금에 대한 세금 부과 기준이 완전히 변경된다고 합니다. 2022년 이전에는 복권 당첨금 5만 원 이상일 경우 22%를 세금으로 부과했고, 당첨금이 3억 초과할 경우에는 3억 이상 초과금에 대해 33%의 세금이 부과되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 1월부터는 소득세법 개정으로 세금 부과기준이 5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몇 등까지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기존에는 150만 원이 당첨되었을 경우 세금으로 33만 원을 떼고 나머지 117만 원을 수령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평균적으로 당첨금 150만 원 정도인 로또 3등 당첨자들과 연금복권 3~4등 당첨자들에게는 이제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150만 원에 당첨되면 해당 등수 당첨자들은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당첨금 수령 과정도 간소화

앞으로는 복권 당첨금 수령을 위한 과정도 간소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대로라면 복권 당첨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지급명세서를 따로 작성해서 제출해야만 당첨금 수령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200만 원 이하의 복권 당첨금은 신분증 만으로도 수령이 가능하도록 과정이 간소화된 것입니다. 만일 작년 당첨분을 올해 찾는 경우라도 200만 원까지 그대로 비과세 적용으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권 당첨자들, 이런 꿈을 꾸었습니다

 

👉 2023년 좋은 꿈들 꾸셨나요? 다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 시기 좋은 꿈을 꾸셨다면 로또나 연금복권을 구매하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로또 당첨자들 40% 이상은 복권에 당첨되기 전 신기한 꿈을 꾼다고 합니다. 지인이 나타난다거나 똥과 관련된 꿈은 특히나 로또 당첨자들에게서 일관적으로 보이는 꿈 내용입니다. 로또와 연금복권 당첨자들 꿈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꼭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새 해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복권 당첨되는 꿈 총 정리 20억 넘는 당첨된 꿈 해몽 이것을 꾸고 당첨되었어요

2023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간 밤에 좋은 꿈 꾸셨는지요? 많은 분들이 재미 삼아 일주일에 한 번 즘 로또를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로또를 많이 하면 많이 한 만큼 당첨될 확률은 높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