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년 4월부터 자동차종합검사 지연시 과태료 2배 인상!

올 해 4월 14일 부터 자동차종합검사 지연시 과태료가 두배 상향되었습니다. 자동차종합검사는 일반적으로 1년에 1번 받게되며, 신차는 최초 등록후 4년 뒤에 받으면 되고, 개인용, 사업용 차량의 구분에 따라 1년이나 2년에 한 번 받아야 합니다. 만일 자동차종합검사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검사 지연 과태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종합검사를 받으셔야 하며 31일이 지난 후 부터는 하루에 2만원씩 과태료가 부가되며 115일 이상 최대 6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가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비해 두배가 상향된 과태료인데요, 바쁜나머지 까맣게 잊으신 분도 분명 있으시겠지만, 가급적 알림톡으로 정기검사안내를 알림톡이나 문자로 신청하시는 것을 권면드립니다. 신청은 아래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고객참여 => 서비스신청 => 자동차검사 기간 안내서비스 순으로 신청하시면 되며 1577-0900 대표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www.kotsa.or.kr/main.do

 

자동차종합검사 사전예약 방법

마찬가지로 TS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붉은네모 안에있는 자동차검사예약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자동차종합검사 예약이 가능합니다. 자기가 사는곳 근처로 설정하는것도 좋은데, 종합검사비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종합검사 기간확인

www.cyberts.kr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사이트에서 검사정보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사이버검사소 | 한국교통안전공단

 

www.cyberts.kr

 

▼자동차 검사 문자알림 서비스 

www.kotsa.or.kr

사이트 메인, 고객참여 => 서비스신청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람 중심 교통안전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전문기관 - TS한국교통안전공단

사람 중심 교통안전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전문기관, 자동차검사, 자동차안전연구, 사업용 자동차관리, 교통안전 조사연구 정보 제공 정보시스템의 구축, 운영 기술 지침을 준수하여 제작하

www.kotsa.or.kr

 

참고로 일부 검사소의 경우 불필요하게 많은 정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가급적 사설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디 늦지 않게 자동차종합검사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