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보조제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 인기!

노출의 계절 여름이 왔습니다. 최근 들어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단기간에 많은 살을 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사람의 체질이나 성격에 따라 선택을 달리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많은 분들께서 다이어트 보조제를 복용하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후기들이 여기저기 올라오고 있지만 허위 과대광고도 그만큼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조제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 보조제를 구매하기 전에 검토할 문제들

요즘 맘카페나 블로그를 보면 다이어트 보조제를 복용하고도 살이 안 빠진다고 하소연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역시나 다이어트 보조제는 사기였어라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쨌거나 건강보조식품인 만큼 다이어트 보조제의 올바른 선택과 복용방법에 따라 성패가 나뉘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다이어트 보조제를 선택하기 앞서 무엇을 먼저 고민해보아야 할까요?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보조제

우선 생활패턴입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어디까지나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시켜주는 것이지 저절로 살을 빼주는 마법과 같은 약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불규칙한 식생활을 갖고 있거나 일부 끼니만 폭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아무리 비싼 다이어트 보조제라고 해도 아무런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선택하고자 하는 다이어트 보조제의 성분과 목적에 대해서도 사전에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시판되는 모든 다이어트 보조제는 성분과 용법, 그리고 어떤 식으로 신체에 작용하는지가 모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의 종류

다이어트보조제종류
다이어트보조제종류

다이어트 보조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로 머리에 작용하는 보조제로 심리적으로 중추신경에 작용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식용을 감퇴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주로 펜타민, 토피라메이트, 루카 세린, 이 세 가지가 널리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실제로 위 세 가지 성분을 직접적으로 복용하시게 되면 식욕을 보다 억제시킨다고 하네요. 하지만 신경과민이나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이 이 성분을 복용한다면 정신적으로 매우 예민해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신체에 직접 작용하는 보조제입니다. 위에 작용하는 흡수 차단제로 쓰이는 올리스타트 성분의 경우 섭취 지방의 30% 정도만 흡수가 되어 같은 음식으로 먹어도 칼로리 섭취가 자연히 줄어드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하지만 지방이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는다면 설사나 복부팽창 등의 부작용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식물성 천연재료가 있는가가 중요!

 

식물성다이어트보조제
식물성다이어트보조제

식물성 천연재료의 경우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의 대다수는 천연재료를 농축하여 만든 제품으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재료의 함량이나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지 않으면 드셔도 소용이 없을 수 있으니 꼭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로 10kg를 뺐다고 해도 지방이 빠지느냐, 근육이 빠지느냐의 차이는 큽니다. 이 중에서도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 가르시니아 (Garcinia)의 경우 예를 들어 10kg가 감량되었을 경우 지방이 약 5.3kg, 근육이 4.7kg 정도 감량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으며, 녹차추출물의 경우 10kg 감량되었을 경우 지방이 8.6kg, 근육이 1.4kg 밖에 감량되지 않았다는 임상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참고로 크로뮴 성분의 경우 지방 9.8kg, 근육이 0.2kg 감량되었다고 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황동연 원장님 연구결과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녹차추출물 크로뮴
녹차추출물 크로뮴

정리한다면 가장 검증되고 효과 있는 성분으로 녹차추출물과 크로뮴, 이 두 가지가 중요한 성분입니다. 따라서 내게 가장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를 선택하실 경우 위 두 가지 녹차추출물, 크로뮴 성분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신다면 좋은 제품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와 좋은 식습관으로 부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