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은 방진 방수기능이 어느 정도 되어있지만, 어디까지나 전자기기인 스마트폰이 물에 빠진다면 자칫 스마트폰이 고장 날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모르고 물에 빠트린 경험 있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도 물놀이 갔다가 휴대폰이 물에 빠져 금방 고장 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을 물에 빠트렸을 경우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다면?

스마트폰이 물에 완전히 빠졌을 경우에는 빠르게 스마트폰을 건져내고 마른 천으로 물기를 완전히 닦은 후에 건조해야 합니다. 만일 화장실물이나 화학성분이 있는 더러운 물의 경우 표면에 묻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천천히 씻어낸 후 물기를 닦아서 말려야 합니다. 혹시 스마트폰 물기를 말리는 과정에서 드라이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경우 기기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차가운 바람을 통해 말리시기를 바랍니다. 

 

충전기 USB 포트 확인 메시지가 뜬다면?

 

 

가끔 위와 같이 충전기/USB포트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전기/USB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으므로, 이를 처리하라는 메시지입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수 시간 후에는 사라지지만 수 시간이 지나도 계속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면 스마트폰 물 빼기를 유튜브에 검색하시고 그냥 음량을 최대치로 한 후 틀어놓기만 해도 물기가 빠질 수 있습니다. 

 

물에 빠진 스마트폰에 위 영상을 재생하시면 삐삐 소리가 들리게 되는데 이를 최대치로 하시고 틀어놓으시면 됩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위 영상을 틀어놓으시면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물기를 밖으로 튕겨 내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를 계속하시다 보면 충전기/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사라지게 되는데, 만일 1시간 이상 해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는 전원을 껐다가 켜시면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물 빼는 소리 바로가기 ▼

 

보통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실 경우 대리점에서 구입하시죠? 하지만 몇 대리점의 경우 소비자에게 과도한 요금제나 카드 가입을 권유하며 비싼 요금제와 가격으로 가입시키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만일 스마트폰이 고장 났거나 바꾸시기 원하시는 경우,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분명히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신발보다 싼 스마트폰 추가 할인 신청 방법

과거 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한 적이 있었습니다. 카드 할인, 요금제 할인, 결함 할인 등 이것저것 많이 붙길래 좋은 줄로만 알았는데 지나고 보니 제가 호구였다는 사실을 알기까지 오랜

paukos.com

 

 

 

스마트폰 살 때 판매원이 이렇게 나오면 당장 나오세요

스마트폰 똑똑하게 사는 방법 최근 최신 스마트폰의 기술이 날이갈수록 좋아지면서 가격도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현재 갖고있는 휴대폰이 배터리도 빨리 달고 날이갈수록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