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우자와의 결혼을 결심하기까지 모든 커플들은 이 사람이 나의 인연이라는 사실을 100% 믿고 결혼합니다.  서로 간의 사랑을 의심치 않은 채 말이죠. 하지만 결혼은 현실입니다. 한 남녀의 결혼생활을 먼발치에서 바라보면 마치 로맨스 드라마와 같지만 가까운 곳에서 바라보면 마치 왜 이러고도 같이 사는 걸까 싶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대한민국의 이혼율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으며 세계적으로 보아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무슨 사유 때문일까요? 결혼은 현실입니다. 만나서 결혼하기는 쉬워도 이혼하는 절차는 무척 까다롭습니다. 이 때문에 이혼을 망설이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이유를 알아야 우리는 현실을 올바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이혼 사유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위 가정 폭력

우리는 뉴스를 통해 매맞는 아내와 남편의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80~90년대만 하더라도 이런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이 가장 많은 케이스였습니다. 특히나 다문화가정이 급증하고 있는 지금 다문화가정 부부간의 갈등과 폭력 사건도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라고 합니다. 어쩌다 욱하는 심정으로 폭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이것이 주기적으로 반복된다면 이는 가정폭력이며 범죄행위입니다. 과거보다는 줄어든 수치이지만 여전히 이런 부부간의 가정 폭력은 빈번히 일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혼하는 커플들도 많다고 합니다.

 

4위 배우자의 외도

 

수 많은 매스컴을 통해 불륜에 관한 자극적인 소재로 드라마가 방영되어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매스컴의 이런 모습은 현실을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간통죄가 몇 년 전 폐지가 되면서 배우자의 불륜 문제는 더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성격 좋은 사람이라도 자신의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만나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부부간의 신뢰는 한순간에 무너질 것입니다. 이로 인한 이혼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3위 가족과 친족 간의 불화

한국은 특히 혈연을 중요시 여기며 배우자보다는 자신의 가족을 더 우선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한 입장차이로 인하여 부부간의 불화가 생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고부간의 갈등, 배우자나 형제와의 갈등이 단초가 되어 이혼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늘고 있습니다.

 

2위 가정의 경제 문제

최근 경제침제와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가정 경제에 위기가 닥쳤습니다. 많은 부부들이 치솟는 금리로 인하여 대출금 이자를 갚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랑으로 이어져 결혼을 했지만 결국 돈으로 이혼하는 경우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가계의 이득이나 특정 목적을 위하여 위장이혼을 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1위 성격 차이

매스컴을 통하여 연애인 부부의 성격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이혼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성격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는 사례는 극히 많습니다.  성격차이는 부부 당사자가 아니면 모르지만, 배우자의 경제관념이나 씀씀이 문제, 습관 문제 등 매우 다양합니다. 

 

결혼은 쉽지만 이혼은 어렵습니다. 또한 남겨진 아이가 있다면 평생 지울 수 없는 상처밖에 남지 않을 것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있겠지만 아무쪼록 이혼은 신중하게 생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