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잠깐 주차했을 뿐인데 과태료 3~4만 원 나오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정말 잠시 밥 먹으러 갔다가 과태료 고지서를 받고 비명을 지른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만큼 짜증 나는 일이 없는데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 주정차단속, 이것을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료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바로 휘슬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이 휘슬 어플은 2021년 스마트앱 생활정보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구글플레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순위 탑 10에 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 어플인데요, 그만큼 믿고 쓰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 차를 휘슬앱에 등록해 놓으면 주정차 단속을 할 때마다 알림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휘슬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 1대뿐 아니라 최대 3대까지 등록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요즘에는 가구마다 2대 이상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 점은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이 휘슬 어플은 차량 명의가 본인이 아닌 타인이나 법인 차량의 경우에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이경우에는 차량 소유자가 승인을 해줘야 등록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어플의 경우에는 각 지자체 마다 따로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휘슬은 통합 알림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 번만 가입해 두면 주차단속 알림을 전국 어디든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단속 알림 서비스 외에도 자동차 관련 위반이나 미납 요금 조회 서비스도 제공되어 편리합니다. 전용차선 위반이나 통행료 등 각종 차량 관련 미납요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고 과태료 납부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차량과 관련된 개인업무는 이 어플로 모두 가능합니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측면에서도 철저한데요, 차량 소유주와 가입자 간의 동일인인지 꼭 확인하도록 되어있으며, 이 승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자동차등록증을 첨부해야지 차량등록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휘슬로라는 추가적인 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교통전문 변호사에게 1:1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까지 제공됩니다. ( 상담내용 : 교통사고, 뺑소니, 과실비율, 보험금, 대인합의, 교통법률상담 등 ) 

 

이렇게 운전자들의 고민사항을 모두 반영한 듯한 어플 휘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특히 주정차 단속 때문에 무척 신경이 쓰였는데, 내가 어디에 주차를 하든 이 어플만 있다면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겠네요. 모두들 편리하게 휘슬 어플을 설치하시고 어디든 안전하게 주차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