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수령 환급금 쉽게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는데요. 미수령한 환급금을 쉽게 조회해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계시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아직 이용을 안해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는 바로 삼쩜삼이라는 사이트인데요, 홈페이지에 따르면 현재까지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환급금액이 약 1400억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국세 환급금은 5년이 지난 후에는 국가에 귀속되는데요, 휴대폰 번호, 홈텍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만 하면 간단히 환급가능한 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연동되어 간단한 인증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고요,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가입하시면 되는데, 만일 이미 세무서를 통해 관리를 받고 있다면 기존에 관리받던 세무관리자를 해지하고 다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의 경우 5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국세로 귀속이 된다고 하며, 지금까지 약 78억 2천만원 가량을 환급받았다고 합니다. 최근 5년치 까지 간단한 조회만으로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해당 서비스 분 아니라 홈텍스 웹사이트나 모바일 어플인 손택스, 그리고 정부24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환급의 경우 본인계좌를 등록하여 받거나 우체국에서 직접 현금으로 수령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수령하세요

과거에 새 차나 중고차를 구입하신 분들이나, 지자체로 부터 각종 인허가를 받은 경우 잠자고 있는 채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차량을 구입하게 될 경우 채권을 의무적으로 구입해야 하는데 이를 미리 알아두시면 나중에 환급받으실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하게 될 경우 지역개발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하게 되는데, 예를들어 2천cc미만의 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서울의 경우 차량가의 약 12%, 강원도는 8%, 대전은 4%의 금액에 해당하는 채권을 의무적으로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5년에서 7년 간 이 채권을 보유해야 하고 만기가 되면 원금에 추가로 채권이율에 해당하는 이자를 수령받을 수 있지만 국가발행 채권의 경우 안정성이 높아 이자는 매우 적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디까지나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꼭 체크해뒷길 바랍니다. 

 

채권 미환급금 수령 방법

환급금을 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올 3월부터 환급금 자동입금을 위한 법률이 개정되었습니다. 

신청방법은 각 지자체에 해당하는 금고은행의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로그인하셔서 미상환 채권 유무 확인 후 환급금을 신청하시면 신청자 금융계좌로 입금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은행은 지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위 표를 보시고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