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가장학금신청방법

당신이 몰랐던 장학금 정보 

사실 고등학교까지는 선생님들이 학교생활에 대한 많은 정보와 조언을 주지만 대학교에 들어가서 부터는 무엇이든 스스로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대학생활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부딪히는 부분이 대학등록금 부분인데 돈이 없어 대학등록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오늘 많은 학부모님들과 예비대학생 분들을 위해 오늘 이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신청방법

장학금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성적이나 소득분위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하고 특정 조건을 갖춰야 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많은 학부모나 학생들이 귀찮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활용

국가장학금신청방법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 장학금이라면 한국장학재단 장학금입니다.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은 국가장학금으로 신청만하면 소득이나 장학금 지급 여부를 산정해주기때문에 여러가지 복잡한 절차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신청방법

신청방법도 간단합니다. 한국장학재단 ( https://www.kosaf.go.kr/ )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소득연계형, 취업연계형, 국가우수, 기부장학금 등 다양한 종류의 장학금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장학금을 선택하신 후 신청만 하시면 자동으로 기준을 산정하여 장학금 지급여부를 통보해줍니다.

 

국가장학금 성적요건 

재학생이며 비장애인 : 직전 학기 12학점 (4과목) 취득자로 백분율 80점 이상

재학생이며 장애인 : 취득학점, 평점기준 없음

신편입생, 재입학생 : 첫 학기에 한하여 성적, 취득학점 기준 미적용

 

국가장학금 지급 소득기준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에 따라 10구간으로 산정 후 장학금 유형에 따라 소득인정액 15,363,240원 이하인 9구간까지 지급

★ 소득인정액 = 소득평가액(월) + 재산의 소득환산액(월)

 

국가장학금신청방법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소득구간 분위에 따라 차등 지급

연간 최소 350만원 ~ 최대 등록금 전액

국가장학금신청방법

추가 필요서류 제출기간은 신청 2~3일 후 누리집 모바일앱에서 제출 필요서류를 확인. 가구원동의 서류제출기간은 2022년 6월 27일(월) 18시 까지입니다

 

해당 학교 홈페이지 검색

국가장학금신청방법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학교 홈페이지를 적극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 학교마다 장학금의 종류가 있는데 학교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신청해보는 방법입니다. 각 학생마다 일일히 공지해주지 않기 때문에 학부모나 학생은 직접 검색해 보아야 알 수 있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성적이나 소득분위, 추천서 등 다양한 장학금들이 존재하니 자신에게 맞는 장학금을 직접 검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드림스폰 홈페이지 활용

국가장학금신청방법

이 사이트에는 기본 장학금 외에 장학금 정보가 나열되어있습니다. 한마디로 모든 장학금 정보를 모아놓은 홈페이지로 장학금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홈페이지 일 것 같습니다.

 

국가장학금신청방법국가장학금신청방법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모집중인 장학금 정보가 망라되어있습니다. 직접 들어가셔서 조건을 설정하신 후 원하는 장학금만 검색해 보신다면 장학금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다른 장학금의 경우 자기소개서나 그동안 활동해왔던 활동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장학금 신청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장 우선적으로 이 국가장학금 신청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장학금을 신청한다고 해서 모두 장학금을 받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물가상승으로 내년에도 장학금이 크게 인상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만큼, 자신이 가능해 보이는 모든 장학금을 신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