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란우산단점

자영업자 4분의 1이 가입한 노란우산공제

노란우산장점

아마 사업자를 내신 분들이라면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많이 들어보신분이 계실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의 수가 이제 100만명에 육박하는 시점에서 이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들의 폐업이나 노령사망의 위기로 부터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업재기를 도모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공적제도입니다. 주변에서 이 노란우산공제를 꼭 가입해두라고 이야기 하는데, 장단점을 미리 파악해 둔다면 가입판단에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오늘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노란우산을 왜 가입해야 하나?

★ 공제금에 대한 수급권 보호

노란우산공제금은 법으로 압류나 양도 담보제공이 금지되어 보다 안전하게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연간 500만원 소득공제

납부금액에서 최대 연 5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  일시/분할금으로 목돈 마련

납입한 전액이 적립이 되며 그에 대한 복리이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폐업을 하더라도 일시금이나 분할금 형태로 목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공제계약 대출을 통해 자금확보로 활용이 가능

공제부금을 연체하지 않은 가입자의 경우 예상해약환급금의 90%이 내에서 대출기간 1년, 대출이자 3.4% 조건으로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상해보험 가입

상해로 인하여 사망 및 후유장애 발생 시 2년간 월부금액의 150배까지 보험금이 지급되고 보험료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외에도 몇가지 혜택이 있습니다만 이 정도로도 많은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노란우산납부액

노란우산공제의 경우 최소 월5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만원단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의 단점은?

※ 노란우산공제를 가입하시려면 먼저 노란우산공제 해약시에는 해약환급금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 노란우산공제에 있는 금액을 모두 돌려받기 위해서는 일반해지가 아니라 폐업이나 사업주의 사망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노란우산공제를 중도에 임의해약시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그동안 발생한 소득공제 혜택에 대해 원천징수 받을 수 있습니다. 

 

※ 납부중 소득이 없어 납부할 여력이 없는 경우 중도 해약으로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노란우산 가입방법

 

노란우산가입방법

가입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1. 콜센터 상담 : 1666-998 로 전화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2. 가까운 은행지점 방문 :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우정사업본부,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중앙회, 방문신청을 통하여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3. 공제상담사 : 전문 공제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가입안내를 도와드립니다.

 

사업을 하시다보면 만일의 사태가 일어날 수 있는 만큼, 단점도 있는 제도 이지만 가급적 가입해 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도 미리 숙지해 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