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성피로 증후군 없애는 법

충분히 휴식을 취했는데도 극심한 피로감이 몰려온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만성피로 증후군은 한국인의 50%가 겪고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물론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일도 중요합니다. 물론 영양제로 섭취하셔도 좋지만 오늘 알아볼 이 음식은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리며 부작용이 전혀 없이 건강하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피로하시다면 꼭 이것을 챙겨 드시라고 권면드리고 싶습니다.

 

 

 

1. 피로 해소에 좋은 부추를 드세요

동의보감에서도 간의 채소로 기록되어있는 부추는 피로 해소는 물론 간 해독에도 탁월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부추에는 비타민B1이 정말 풍부해서 음식으로 섭취된 당질을 에너지로 변화시켜주기 때문에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부추의 황화 아릴 성분은 체내 피로 물질들을 배출하게 하고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로 인해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피로감을 줄이는데 정말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다만 부추를 드실 때 소고기와 함께 먹는다면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두 식품 모두 따듯한 성질로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통을 유발할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브로컬리로 피로를 떨쳐내세요

브로콜리는 세계의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으며 감자의 7배가 넘는 풍부한 비타민C 덕분에 꾸준히만 먹어도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생기가 넘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특히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에는 피로감을 유발하는 해로운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된 엽록소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월활하게 해 피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피로 해소는 물론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꾸준히만 섭취해 준다면 피로는 물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토마토는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토마토는 피로 해소는 물론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에 함유된 글루타민산 성분의 경우 일종의 피로회복제로 몸의 활력과 함께 피로감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토마토는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C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항암효과는 물론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 함유된 유기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에 쌓인 피로 물질을 빠르게 없애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결론

한국인에게 유달리 많은 만성피로 증후군, 많은 분들이 피로물질을 달고 사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 드린 세 가지 식품을 꾸준히만 복용하신다면 남들보다 더 활기차고 쌩쌩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