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견과류 효능

다이어트로 견과류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견과류를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도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또한 비타민A, B, C, D, E, K가 골고루 들어있으며 셀레늄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 미네랄과 식이섬유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견과류가 특히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이유는 마그네슘과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 보충할 수 있는 최고의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견과류는 성장기 학생뿐 아니라 영양성분이 불균형할 수 있는 성인, 노인, 임산부 등의 중장년층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견과류 별 영양소

견과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눈에 띄는 영양소를 가진 견과류를 소개해 드리자면, 우선 잣에는 망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간은 정상 면역활동 유지와 세포 내 에너지 대사 조절의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뼈와 연골 조직을 만드는 구성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뼈가 약하신 분들이라면 골밀도 개선을 위해 하루 10알 정도 섭취하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몬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몬드에는 L-카르니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지방산을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를 옮기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

보통 견과류를 작은 봉지에 담아 하루 영양소를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씹다 보면 이에 잘 끼고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흡수가 빠른 음료 타입의 견과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단 주목할 점은 맷돌 방식으로 직접 갈아 넣은 액상 견과류로 아몬드, 캐슈너트, 대추야자, 크랜베리, 호두, 브라질넛, 피칸 7가지 견과류가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타사의 경우 압착하여 만드는 방식이지만 이 제품의 경우 직접 맷돌 방식으로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넣어 제조된 제품입니다. 견과류 껍질에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까지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Non-GMO에 견과류 이 외에는 다른 첨가물이 혼합되어있지 않아 견과류 그대로의 영양소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가 들어있지 않아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이 드셔도 부작용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이 약간 들어있지만 이 설탕 또한 유기농으로 안전하다고 하네요. 또한 맛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달지도 않고 고소하고 걸쭉하기 때문에 먹기에 좋으며 샐러드드레싱 소스로 먹어도 맛있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이런 디테일까지 살리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고 단가 상승의 요인도 되지만 이러한 차별성이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을만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견과류를 직접 먹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이 시라면 이러한 갈아 만든 견과류를 드신다면 견과류의 풍부한 영양소를 함께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