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TX나 SRT 고속열차 할인받고 탈 수 있다고?

혹시 고속 기차를 정가로 예매하시나요? 예전 지방에 갈 일이 있었는데 KTX 구매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서 놀랬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KTX나 SRT와 같은 고속열차를 이용하실 때 할인받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 7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거기에 택시까지 공짜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방에 갈 일이 많으시다면 오늘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레츠코레일 할인서비스 등록방법

KTX 승차권 할인 받는 법

상품종류 대상 설명 할인율
청소년 드림 24세 미만에 해당 10~30% 할인
힘내라청춘 25세 이상 33세 이하에 해당 10~40% 할인
맘편한KTX 임산부에 해당 일반실을 특실요금으로 제공
다자녀행복 25세 미만 자녀가 둘 이상인 부모에 해당  3명이상 30% 할인

우선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 보이는 KTX 할인상품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24세 미만이시라면 청소년 드림을 선택, 25세 이상 33세 이하라면 힘내라청춘을 선택, 25세 이상인 자녀가 두 명 이상이라면 다자녀 행복을 선택, 기초생활수급자라면 기차누리(기초) 선택, 이런 식으로 자신이 해당하는 곳을 선택하신 후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일만 지정해주면 할인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 경우에는 상품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을 해 준다고 하니, 만일 이 중에 해당이 되시는 분께서는 반드시 할인을 받으셔서 발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적용은 코레일톡앱을 설치하신 후 하단에 정기 할인권을 클릭하신 후에 자신이 등록한 서비스를 탭 하여 예매를 해주시면 위에 소개해 드린 대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할인받을 수 있는 시간은 보통 오전이나 저녁시간 밖에는 없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RT 승차권 할인 받는 법

SRT의 경우 앱이 따로 없기 때문에 컴퓨터나 모바일 주소로 바로 접속해야 합니다. SRT play로 접속하셔서 평소와 같이 예매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기차 시간에 따라 할인율이 틀린데, 최대 70%까지 할인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SRT홈페이지가 아니라 SRT 플레이, 또는 play로 검색하신 후 접속 후 예약을 하셔야 하는 점입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이렇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물이라도 한 병 사야 결합할인처럼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SRT를 이용하신다면 SRT 할인예매사이트인 SRT play를 꼭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 꿀팁 기차표가 매진이어도 다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이번 추석에 고향가는 기차표 구매하셨나요? 곧 있으면 추석 명절입니다. 추석 때 미처 기차표 예매를 하지 못해서 곤란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차로 가자니 막힐 것 같고 기차표

paukos.com

추석 기차표 매진이어도 99% 구매가능한 꿀팁을 소개합니다

 

KTX 이용하면서 택시 무료로 타는 방법

혹시 KTX로 원하는 역까지 가신 후 목적지까지 너무 멀어서 고생하신 적 계시나요? 버스를 타자니 짐도 많고 복잡하고 택시를 타자니 비용이 부담스러우셨다면 아래 내용을 꼭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KTX를 이용하고 무료 택시 타는 법을 공개합니다.

 

KTX 무브 서비스 개시

KTX 이용 후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레일톡앱이 아닌 KTX무브 앱을 별도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KTX에서 내리신 후 목적지까지의 거리 10km 이내 까지는 무료라고 합니다.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KTX무브앱을 접속하신 후 메인화면에 있는 KTX무브를 클릭합니다. 승차권을 예약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이용구간,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신 후  KTX와 연계한 이동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KTX 연계 이동서비스를 선택하셨다면 나오는 리스트가 바로 선택하신 도착역에 내려서 무료 픽업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목록 내용입니다. 이용하는 기간이 길거나, 인원이 많고 또는 왕복 이용을 하신다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인 4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서울 ~ 부산 구간 대부분이 KTX 무료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예약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택시 배차에 관한 내용을 문자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택시 차량번호, 승차장소 등 자세히 기재가 되어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헤멜 일 없이 편하게 KTX무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곧 있으면 명절 연휴입니다. 고향가시는 길 혹시라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 까 생각되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