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여러 지자체에서 청년 관련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 청년 면접 수당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알바 면접 시에도 적용된다고 하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누구나 알기 쉽게 간략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주변 구직 중인 청년분들이 계시면 포스팅을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 면접 수당이란?

경기도 내 거주 중인 1982년 1월 2일생부터 2004년 12월 31일 청년에게 면접으로 사용된 비용을 최대 30만 원 지원해주는 제도로,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구직활동을 증진시키는 청년 지원 사업입니다. 지급형태는 면접 1회당 5만 원이 지급되며 최대 6번 3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 지원대상

취업 면접에 참여한 경기도 거주민 만 18세 ~ 만 19세 이하 청년

※ 시행 연도 (2021년) 기준 1981년 1월 2일 ~ 2003년 12월 31일 출생자

 

✅ 지원내용

면접 수당 지원 : 최대 30만 원 (면접 1회 5만 원) 총 6회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

 

✅ 모집일정

연 3회 (4월, 9월, 12월)

※ 모집일정 확정시 별도의 모집공고로 안내 예정

 

✅ 문의

경기도 일자리 재단 (1877-2046)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 바로가기

 

필요 서류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을 위해서는 3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채용 공고문 

공고일 이전 면접이 잡힌 경우에는 공고문 삭제, 마감 등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공고문 제출 생략이 가능합니다.

 

2) 주민등록등본

발급일 및 전입일 표시는 필수이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숨김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분만 인정되니 이 점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면접확인서

면접 확인서 양식은 청년 면접 수당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하여 면접 기업에 확인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면접을 본 지 오래되었거나 면접을 보았지만 미처 면접 확인서를 작성하지 못한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면접 확인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 어떻게 면접 수당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럴 경우를 대비해 면접 확인서 대체 서약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여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면접 증빙 서류는 면접에 참석하라는 이메일 내용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으로는 보낸 이, 받는 이, 발신일, 본문 내용입니다. 면접 참석을 문자로 받은 경우라도 마찬가지로 발신번호, 발신일, 문자 내용이 모두 표시되어야 하며, 녹취록의 경우 면접 통보 시 녹음 내용과 휴대전화에 표시된 전화 수신 기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기타 사항

 

면접을 보실 때 면접 본 회사의 담당자의 명함이나 합격 또는 불합격 통보 문자나 메일, 당일 사진( 회사명이 들어간 간판 등을 배경으로 하여 얼굴이나 수험표가 표시 )으로도 대체 증빙서류로 제출하실 수 있으니 면접 확인서를 작성 못하셨더라도 이 점 꼭 참조하셔서 면접 수당 꼭 챙겨가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