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갑자기 날아온 카드결제 문제, 사기인 줄 알고 봤더니 나도 모르게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앱을 통해 어마어마한 금액이 결제된 것입니다. 일찍 발견했다면 안심입니다. 번거롭지만 어떻게든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자를 사기성 문자로 알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셨다면 여러분은 영락없이 거액의 금액을 카드대금으로 지불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최근 사기성 결제 유도 어플 기승

방금 소개해드린 예는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우리 아이뿐 아니라 성인까지도 이런 사기성 어플에 노출되어있습니다. 사기성 어플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사용자가 앱을 설치한다 → 앱 시작과 동시에 미니게임을 시작한다 → 버튼을 연속으로 빠르게 누르면 거북이가 달리는 류의 게임이 시작된다 → 계속 누르다보면 갑자기 정기구독 결제버튼이 빠르게 활성화되었다가 사라진다 → 자신도 모르게 정기구독 신청이 되어있다. 대강 이런 패턴으로 게임은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것은 연간 38만 원짜리로 우리 아이나 자신의 얼굴이 늙으면 어떻게 변하는지 테스트해보는 어플로 상당히 궁금증을 자아내는 소재입니다. 이렇기에 피해자가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결제 유도 어플

주로 해외 어플인데 어플명이나 내용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어떤 앱이든 설치하시기 전에는 후기를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Fantastic Physiognomy라는 어플, 연간 38만 원의 정기구독료, Fantastic face 어플은 연간 3만 6천 원이 빠져나갑니다. 구글에도 결제 알림 메일이 오지만 사실상 구글 메일을 잘 확인 안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글 플레이 정기구독을 취소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정기구독료가 결제되었다면 → 구글 플레이, 혹은 구글 계정에 가서 계정관리를 클릭 → 결제 및 구독 클릭 → 결제수단 관리 클릭 → 결제카드나 핸드폰이 연결되었다면 모두 삭제 → 구글 플레이 우측 상단 정기구독 현황 클릭 → 정기구독 해제 이러한 순서대로 하시면 완벽히 결제가 해제됩니다. 만일 3일이 경과한 상황이라면 반드시 구글 플레이 측에 문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해지를 잘 안 해주려고 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정기구독 취소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마치며

경제가 안좋아지니 갖가지 사기 방법을 동원하여 사람들의 돈을 갈취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범죄의 수법이 날로 지능화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뱅크 은행 통장 협박범들이 최근 늘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통장에 돈을 넣고 내 통장을 보이스피싱 사기 통장으로 신고하여 정지를 먹인 후 통장 정지를 풀려면 거액을 지불하라는 식으로 협박을 하는 범죄 수법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기 수법에 당하면 평정심을 잃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수법에 대해 알고 대응방법에 대해서도 숙지하셔야 귀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통장협박 역대급 금융 범죄 모르면 당합니다 이렇게 대응하세요

최근들어 역대급 금융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얼마전 지인이 80만원이 빠져나갔다며 다급히 전화를 했는데 알고보니 피싱 문자임을 확인했습니다. 빨리 확인하지 않았다면 고스란히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