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채널에서 내놓은 화제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있으나 자폐증을 갖고 있는 우영우 변호사의 로펌 생존기를 담고 있습니다. 연모의 박은빈이 고른 차기작으로 아역시절부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여 믿고보는 배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영우의 서포터와 같은 존재는 같은 사무실의 이준호 역할을 맡은 강태오 입니다. 이 둘의 케미가 너무 좋다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앞으로도 더욱 기대가 되는 둘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되어 벌써 1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최근 K드라마 컨텐츠의 저력이 느껴집니다.

 

법정 드라마의 매정함보다는 따스함이 있는 드라마

이 드라마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인간적인 따스함이 녹아든 드라마라는 점입니다. 분명 사건들은 발생하지만 다른 법정드라마와는 다르게 악인이없고 등장인물 모두가 인간미가 있고 유쾌한 캐릭터들로 묘사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원작은, 조우성의 한 개의 기쁨이 천개의 슬픔을 이긴다 라는 에세이 형식의 소설입니다. 이 책에서는 각 회마다 우영우의 에피소드들이 나오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몇 개의 에피소드를 이 책에서 채용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쩌면 특별한 각색이 없는 한 영우의 혈연관계 등은 전혀 안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영 ENA 채널 별 번호 안내입니다 

​스카이라이프 1번 / 올레TV 29번 / Btv 40번 / U+TV 72번 / LG HelloVision 45번 /

D'LIVE 58번 / Btv알뜰 57번 / CMB 71번 / HCN 997번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편성표 및 재방송 안내

편성표에 재방송 정보 참조하시고요, 참고로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방영중이라고 합니다. 가입하셨다면 넷플릭스에서도 놓쳤던 회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인물

우영우 - 주인공

자폐증을 앓고있지만 한 번 본것은 절대 잊지 않는 비상한 기억력을 갖고 있는 주인공 우영우, 서울대학교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했으며 한바다로펌의 인턴으로 입사합니다. 하지만 부족한 사회성과 감정표현으로 인하여 영우에게는 주변인물들이 낯설고 힘들기만 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조금씩 문제들을 극복해 나아갑니다.

 

이준호 - 영우의 조력자

법무법인 한바다 송무팀 직원, 소송관련 다양한 업무를 보조하고 있으며, 사건의 증거를 모으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에 성격까지 따듯해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물입니다. 우영우의 든든한 조력자로 회전문도 잡아주고, 영우의 어떤 이야기든 귀 기울여 들어주기도 하며 그녀를 이해하고 교감하려고 노력합니다.

 

우광호 - 영우의 부친

영우의 부친으로 김밥집을 운영합니다. 영우의 아빠도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대학시절 생긴 영우를 혼자서 키웁니다.

 

한선영 - 법무법인 한바다 대표

업계1위의 태산을 넘어 1위로 도약하는 것이 인생의 목표인 인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