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문상훈강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화재의 인물 문상훈

어느순간 유튜브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인물이 있습니다. 문상 기자로 헛웃음을 자아내더니, 어느순간 문상기자 닮은 일타강사로 나타나더니, 또 화제의 넷플릭스 작품에 얼굴을 드러내고있는 인물, 문상훈. 오늘은 이 인물에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문상훈 프로필

문상훈배우문상훈돼지
문상훈한국지리

이름 문상훈, 1991년 5월 9일생으로 키 180센치에 몸무게는 110kg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에서 활약중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채널이 문상훈의 채널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사람중 하나입니다. 한국지리 분야에서 문쌤으로 유명한 문상훈은 일타강사로써도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최근 DP, 여고추리반,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연기에 있어서도 화재의 인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활발한 성격으로 아주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인재로 카튜사 통역병으로도 활약해 영어도 수준급이라고 합니다. 

 

코미디언의 꿈을 꾸다

문상기자

프랑수 유학중이었던 문상훈은 거기서 코미디언이 되고자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뒤 자신만의 코미디를 보여주고자 영상제작과 관련된 친구들과 힘을 합쳐 팀을 꾸리게 되었고,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됩니다. 초창기에는 인기가 없어 조횟수가 고작 3백명도 안되는 유튜버였지만 상당한 퀄리티의 영상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점점 유명세를 얻었고 특히 천재 애견전문가의 강아지 다루는 법이라는 영상으로 점점 인기를 얻기 시작하더니 빠더너스 채널에서 결정적으로 인기를 얻은 것은 문상훈의 부캐였습니다. 특히 인기있는 부캐로는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강형욱 훈련사, 문상훈 이등병 등이 있고 특히 입소문을 많이 탄 캐릭터로는 문상 기자가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문상훈이 실제 인터넷 강사가 아니냐, 또는 실제 기자가 아니였나 많이 헤깔려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이니 그의 부캐 시도는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2018년 일타강사 문쌤 시리즈가 대박을 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국지리 문쌤 캐릭터가 실제가 아니냐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네이버 검색창에도 한국지리 강사를 검색하면 다른 유명 강사보다 문상훈이 먼저 얼굴을 드러낸다고 하니 강사로서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갑니다. 

 

넷플릭스 작품 출연

문상훈넷플릭스

 

빠더너스 문상훈은 그의 뛰어난 이등병 연기 덕분에 넷플릭스 DP드라마에 출연하게 됩니다. 실제인지 연기인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어리버리 고문관 김루리 일병 역할을 잘 소화해 낸 문상훈을 보며 많은 사람들이 전문 배우가 아니냐는 착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여기서 문상훈은 김루리 역할을 맡으며 조석봉과 동반 입대하여 휴가때 함께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러다니는 절친으로 등장합니다. 연기를 전문적으로 전공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드라마에 잘 녹아들면서 시즌1의 마무리 영상에서도 강한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문상훈의 연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최근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록중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의 한 에피소드에도 출연하여 자폐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피고인 정훈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화재의 넷플릭스 작품에는 문상훈이 있어 어떤 이들은 문상훈을 두고 흥행보증수표라는 말도 나돌정도로 인기가 있는데 그가 출연한 넷플릭스 작품은 모두 성공을 거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의외의 매력을 선보이며 하는 작품과 영상마다 성공을 거두고 있는 문상훈, 앞으로 또 어떠한 역할로 대중들에게 나설지 주목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