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일을 하는 분들 중에 3.3% 소득세 내신 분들 계신가요? 귀찮다고 3.3%를 환급받지 않은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매우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금방 환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3.3% 소득세 환급 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국세청에서 3.3% 환급 신고는 매우 간단합니다. 10분도 안 걸리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환급 신청방법

 

 

세금 3.3% 환급신청은 매년 5월 한 달간 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는 3.3% 세금을 떼고 급여를 받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국세청 신고를 통하여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세금 환급 신청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세무서에 직접 가서 환급 신청하기

세무서가 집에서 가까울 경우 세무서에서 간단히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분증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 을 챙기셔서 관할 세무서로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신 주변 관할세무서를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바로 관할세무서 조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2️⃣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홈택스 신청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가급적 홈택스에서 신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서 환급 신청을 하시기 전에 우선 세금 목록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홈택스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2) 아래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여 본인의 3.3% 세금을 뗀 목록을 확인합니다. 

 

3) 확인을 하셨다면 여기서 종합소득세 신고 👉 단순경비율 추계보고서 👉 정기신고 작성을 클릭합니다.

정기신고 작성은 5월 중으로 하셔야 합니다. 만일 신고 기간을 놓치셨다면 기한후 신고 작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여기서 귀속년도와 납세자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신 후 저장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5) 여기서 여러분들은 납부할 세액 또는 환급받을 세액을 확인하십니다. 동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시고 신고서 작성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환급신청을 하신 후에는 보통 6월 말 정도에 입금이 됩니다. 만일 기한 후 신고를 하셨다면 더 늦을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