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날이 치솟는 유류비, 많이 부담되시죠? 하지만 정부에서 유류비를 환급해주는 제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정부 지원 국세청 유류비 환급금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오늘 내용 꼭 알아두셨다가 해당이 되시면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부지원 유류비 지원 30만원 까지 지급

서민 자영업자들의 기름 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유류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고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연간 20만 원을 지원해주던 유류비가 올해 2022년부터는 50% 인상된 30만 원까지 증액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무려 50%나 인상된 이 유류비 지원금,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유류비 지원 대상

 

 

 

 

이 유류비 지원 대상은 바로 경차 이용자 들입니다. 경차 유류세 지원금의 경우 1000cc 미만의 경차 소유주가 경차 연료를 구입할 때 포함된 일정 금액의 유류세를 지원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기름 값을 지원/환급해주는 제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 경차 기준에 부합하고 있는 자동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캐스퍼, 모닝, 스파크, 레이, 마티즈, 타마스, 코치 외

 

이 외에도 단종된 경차라도 유류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레이밴, 모닝밴, 스파크 밴, 캐스퍼 밴, 까지도 해당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라보 자동차의 경우 경형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유류세 환급 대상에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차를 이미 보유중이라도 받을 수 있을까?

이미 경차를 보유중이라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표상 동거가족

✅ 1) 경형 승용차 1대만 소유한 경우

✅ 2) 경형 승합차 1대만 소유한 경우

✅ 3) 경형 승용차와 경형 승합차 각 1대씩만 소유한 경우

 

이 경우에 해당하시는 분들 모두 30만 원까지 환급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유류비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경차 사용자라도 중복으로 지원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신청방법

 

 

 

혜택 많은 신용카드 인기 순위 톱10 추천 모든 카드사 별 모아봤어요

요즘은 카드 사끼 리 경쟁이 치열해지다 보니 우리가 상상치도 못한 많은 혜택이 있는 카드들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께서는 요즘 인기 있는 카드

paukos.com

 

 

체크카드 추천 TOP3 교통카드 소득공제 한도 가입연령 홈페이지 이것만 쓰세요

최근 연말정산 때문에 신용카드 체크카드 쓰시는 분들 많으시죠? 체크카드는 그냥 현금만 쓰게 되어있는 게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께 오늘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체크카드 할인율 좋고 여러

paukos.com

 

 

유류세 환급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유류세 전용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신청 전화번호와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으니 편하신 카드로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유류구매 카드는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연락처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사 연락처 웹사이트
현대카드 1577-0100 현대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1899-9955 롯데카드 바로가기
신한카드 080-800-0001 신한카드 바로가기

 

또한 정부와 카드사가 함께 진행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전용 카드로만 사용하시면 연 30만원의 환급액을 별도로 환급 신청하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차를 이용한다고 모두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이처럼 카드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 만큼 이 점 참고하셔서 해당 카드를 만드시고 꼭 30만 원 유류비 혜택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