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2월 31일 안에 꼭 찾아가야 할 것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장보기가 무서울 정도인데요, 오늘은 매 년 12월이 되면 꼭 찾아야 할 환급금 조회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조회하는 것도 그리 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잠깐이나마 조회하셔서 수십만 원이 될 수 있는 환급금 꼭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1) 신용카드 환급금

요즘 직장인이라면 거의 대부분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평소 신용카드를 열심히 사용해 왔음에도 카드 포인트에 대해서는 무관심 한 분 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나도 모르게 적립된 카드 포인트가 사용하지 않아 매년 소멸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런 카드 포인트가 연간 1000억 원 이상 된다고 합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 및 찾는 방법

우선 아래의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중앙 메뉴 부분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한 뒤 개인 정보와 위임을 동의합니다.

 

로그인 및 인증 위임을 완료하셨다면 위 화면처럼 내 잔여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소멸 예정은 언제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잔여 포인트를 내 통장으로 입금 신청을 하시면 우측의 이미지대로 진행 결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몇만 원 정도가 있을 수 있지만 카드 사용량에 따라 수십만 원이 있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 같습니다. 조회도 정말 금방 되니까 숨어있는 내 카드 포인트 꼭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비활동성 숨은 계좌 찾기

이 부분도 자신도 생각치도 못한 나의 돈이 어딘가에 잠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검색해 보시라고 권면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만든 은행 계좌라고 해도 모두 기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내가 만들었던 계좌를 일괄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꼭 한 번 따라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접속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에 접속해 줍니다. 여기 메뉴 중간 부분에 계좌통합조회를 누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개인 정보 이용 동의 항목을 모두 체크하신 뒤 휴대폰 인증을 통해 우선 로그인을 해 줍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하신 후 통장을 조회하시면 위와 같이 내가 보유한 통장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모르고 있던 계좌를 조회하시면 계좌 상세 정보와 잔고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조회하실 수 있으며 이전 해지도 이곳에서 한 번에 가능합니다. 또한 나도 모르는 돈이 있는 통장이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바로가기

 

3) 세금포인트 환급 받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데, 많은 국민들이 이 세금포인트를 잘 몰라 그대로 쌓아두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세금포인트를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세금포인트란 내가 내는 세금 납부액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로서 여러분들이 납부한 세금 10만 원 당 1포인트를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세금포인트 혜택

기존 혜택 추가 혜택
✅ 납세 답보 제공 면제 ✅ 세금포인트 온라인 할인 쇼핑몰

✅ 소액체납자 체납처분 유예

✅ 납세자 세법교실 우선수강

이 세금포인트로 세금 납부 기한 연장에 사용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세금포인트 조회 및 환급 신청 방법 

우선 스마트폰에서는 손 텍스, 컴퓨터에서는 홈텍스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홈텍스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홈텍스에 일단 접속하시고 로그인을 한 뒤 My홈택스 화면에 들어갑니다. 그럼 다음 화면처럼 세금포인트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금액 별로 사용할 포인트가 다릅니다만 할인율은 모두 5% 일괄 적용됩니다.  여기서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입장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쇼핑몰이 하나 나옵니다만, 여기서 판매되는 상품들은 일반 쇼핑몰 최저가보다 더욱 저렴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추가 5% 할인이 적용되고 모든 제품의 배송비는 무료라고 하니 세금포인트가 많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연말이나 명절 선물 등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홈텍스 바로가기

 

4)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및 환급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이 무려 12조가 넘는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이유는 보험 가입자 대다수가 10~20년 만기 보험 상품을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가입한 사실조차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숨은 보험금을 일괄적으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숨은 휴면 보험금 예금 한 번에 찾는 방법

이 부분은 다른 포스팅에 상세히 기재해 두었습니다. 찾는 방법도 매우 쉽고 빠르니 꼭 한 번 조회해 보시고 숨은 보험금도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휴면 숨은 보험금 예금 조회 한 번에 찾는 방법 홈페이지

옛날에 들었던 보험이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아 미처 보험금 신청을 못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 전 응급실에 갈 일이 있었는데 가입한 보험이 생각나질 않아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한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