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보실 때 영상이 자주 끊기거나 카톡으로 이미지나 영상을 보낼 때 전송이 잘 안 되는 경우 겪으신 적 있으신가요?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이유 없이 느려질 때마다 휴대폰이 오래되어 그런가 보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성능 저하 문제는 내 휴대폰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대다수가 이 사실을 몰라 느려진 스마트폰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유튜브와 스마트폰 기능 저하의 상관관계, 무엇 때문인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 신호를 방해하는 이것!

집에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실 때 데이터를 끄고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시죠? 하지만 집안에 있는 이 물건 때문에 와이파이의 전파가 끊기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전자레인지 때문인데요, 와이파이는 특정 주파수를 통해 신호를 주고받는 구조인데, 다른 주파수가 도중에 간섭을 한다면 전파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와이파이 인터넷이 도중에 끊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는 2.45 GHz 전자기파를 사용하는 장치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공유기와 주파수가 비슷하여 와이파이 주파수에 간섭을 일으켜 데이터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방해를 받아 인터넷이 현저히 느려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도중 와이파이 신호 전달률이 50% 가까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인터넷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게 되어 휴대폰 유튜브 영상이나 데이터 전송이 잘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전자레인지와 와이파이 신호기는 되도록 멀리

특히 중요한 문서나 파일을 전송하는 중이라면 이러한 간섭을 쉽게 받아 도중에 파일 전송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와 와이파이 신호기를 서로 간섭받지 않는 위치에 멀리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켜지 않았는데도 와이파이가 잘 잡히지 않을 경우에는, 와이파이 신호기 안테나를 조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안테나 4개가 있다면 두 개 정도를 45도 각도로 맞춰 주시면 보다 신호가 잘 잡히기도 합니다. 또는 신호기 안테나를 가장 신호가 잘 받는 위치로 조정해 가면서 맞춰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와이파이 신호기의 경우 바닥에 가까울수록 신호가 잘 안 잡힌다고 합니다. 따라서 되도록 위쪽에 두시면 신호가 잘 잡히기 때문에 위치도 조절해 주시면 와이파이 신호가 보다 더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집안에서 유튜브나 중요한 업무를 보실 때 와이파이 속도가 끊긴다면 폰에 이상이 있나 싶으실 수도 있지만, 그전에 전자레인지와 동시에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혹은 와이파이 공유기의 위치가 너무 낮지는 않은지 고려해 보신다면 보다 원활한 인터넷 속도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