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많은 분들이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시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도 명확하게 알려주지 않고 그저 교육목적으로 사용하라고 합니다. 사용처에는 대형마트 등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지금까지 밝혀진 사용처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총정리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교육급여 바우처는 저소득층 학생 가정에 균등한 교육기회를 주기 위해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는 2023년부터 바우처 카드 포인트 개념으로 지급이 되며, 복지 서비스를 지원받아 보실 수 있는 일종의 지불 보증서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는?

 

 

 

바우처의 취지는 어디까지나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를 지원해준다는 취지이기 때문 그 사용처와 용도는 교육과 관련된 용처에 국한되게 됩니다. 이 때문에 포인트 지급형태로 바뀐 것인데요, 그 사용처가 애매하기 때문에 많이 혼란스러워 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 공식적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교육급여 바우처 포인트 사용처

 

 

대형마트 문구,서점, 학원비, 미용실에서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로 교육급여는 교육과 관련된 용도로 제한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사용처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애매하지만 사용제한 업종은 명확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학원비일 것입니다. 기존에는 현금 계좌이체를 통하여 학원비를 지불하셨다면 앞으로는 바우처 카드 포인트로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위 용도 이 외에는 대형마트나 미용실 같은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능한 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어 많이들 혼란스러워 하는데요, 담당자 확인 결과 교육용도로 사용하라는 말 만 할 뿐이고, 나머지 사용처는 신청한 카드사에 문의해보라는 것입니다. 교육목적 이 외에 바우처를 사용하시려면 사전에 카드사에 문의를 해보시기를 권고드립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방법

교육급여 바우처는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신청 방식으로 본인확인 및 지급수단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사시는 곳 주변의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수단은 카드형식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용카드 신청 바로가기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