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주택금융공사 주관 특례보금자리론 배우자 동의 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시 부부의 경우에는 반드시 배우자 정보 동의가 필요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시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서류제출일 것입니다. 구비서류가 미비하여 저희도 몇 번이고 헛걸음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시 주의해야 할 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조건 신청방법

 

특례보금자리론 배우자 정보 동의

 

특례보금자리론은 부부 소득에 제한이 없지만 신청시 반드시 배우자 정보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우대금리 적용을 위해 본인과 배우자 소득 자료 제출은 필수이기 때문에, 배우자 정보 동의는 기본입니다. 배우자 정보 동의를 위해서는 배우자의 공동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우선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하면 SMS 문자로 확약번호와 임시 인증번호가 옵니다.

 

1️⃣ 먼저 이 번호를 통하여 동의가 필요한 배우자에게 전달을 합니다.

 

배우자 신용정보 확인

✅ 💌 배우자 정보제공동의에 필요한 정보를 SMS로 받기

✅ 배우자 정보제공동의 바로가기 (배우자의 공동/금융인증서가 없으면 진행 불가합니다.)

✅ 배우자 정보동의여부 조회하기

 

2️⃣ 배우자와 함께 주택금융공사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해줍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바로가기

들어가는 메뉴 순서는 간편서류제출 >> 주택담보대출 >> 대출신청 >> 배우자정보제공동의 순서입니다.

 

3️⃣ 좀 전에 받은 확약번호와 임시 인증번호를 넣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약번호와 임시 인증번호는 반드시 "-"없이 입력하셔야 합니다.

 

 

4️⃣ 아래 빈칸의 차례대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 표시는 필수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때 선택사항도 나중에 서류제출할 때 필요할 수 있으니 가급적 전체동의 후 확인을 누릅니다.

스크래핑을 선택하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전체 선택 하시면 됩니다.

 

 

5️⃣ 인증서를 통하여 인증하여 주시고 다음으로 넘깁니다. 

 

6️⃣ 마지막으로 대출예정자 이름으로 재로그인하고 배우자 신용정보를 확인하시면 아래와 같이 대출가능이라고 표시되면 특례보금자리론 배우자 동의 절차가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절차가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누구라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입니다. 꼭 원하시는 대로 대출받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특례보금자리론 조건 신청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