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모르는 사람에게 이상한 문자를 받아보신 분 계신가요?   내용이 여간 신경 쓰이는지라 처음에는 이리저리 확인하다가 잘 못보낸 문자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이런 문자를 받게 되면서 마침내 내 핸드폰 번호가 불법 도용당했다는 사실을 알게되는데요, 내 번호를 도용하여 다수에게 스팸메시지나 불법 광고 등을 보내는 일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발신번호 변작 조심

이렇듯 불명확한 전화번호로 문자가 계속 온다면 발신번호 변작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발신번호 변작이란 타인의 전화번호로 발신번호를 거짓으로 표시하는 불법행위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 경우에는 문자에 포함된 링크나 전화번호를 절대 누르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일 전화번호나 링크를 누르게 되면 내 전화번호가 정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내 전화번호가 정지를 당하게 되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지 못하게 되면서 사이버신고나 문자 인증등을 통한 업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는?

 

 

이런 전화번호 변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번호도용문자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신사 마다 틀린데요, 일단 본인의 통신사 어플로 들어가신 후에 번호도용문자차단이라고 검색하십니다. 그러면 이렇듯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번호도용문자차단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발송되는 스팸 스미싱 문자에 이동전화번호가 회신번호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서비스로 어느 통신사나 명칭은 같으며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문자를 자주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신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 서비스는 어느 통신사에서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미리 가입해 두시면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어르신들의 경우 앱설치가 어려우실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바로 114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고객센터로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만일 개인 웹 문자 발송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서비스는 미리미리 가입해 두셔서 발신번호 변작에 의한 문자 스미싱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최근 해외에서 수상한 문자들이 지속적으로 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해외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며 마치 거액이 결제된 것처럼 금액이 표시가 되어있는데, 이런 문자는 도대체 무슨 내용이며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결제 정상처리 완료 문자 주의 눌렀다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혹시 해외결제로 거액의 금액이 정상처리완료되었다는 문자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통 문자내용이 [국제발신]로 시작되는데 마지막에는 문의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한두 번 즘은

paukos.com

 

 

정부지원대출 채무통합 문자 많이 받으시죠? 정부지원이라고 써있어서 안심하고 클릭했다간 큰일납니다. 이 문자들의 정체는 무엇이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채무통합 문자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SNS 사기 급증!

혹시 정부지원 대출, 채무 통합과 같은 문자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문자뿐 아니라 요즘 들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등 과 같은 SNS를 통해 많은 대출 권유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