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페이스북사 측에서는 보다 쾌적한 사용환경을 위해 여러가지 보안관련 장치를 앱에 심어놓았습니다. 이에따라 최근들어 페이스북을 통하여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비활성화가 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의 기준은 페이스북의 인공지능이 판단하는데, 사용자의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페이스북이 비활성화 되었을 경우 간단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페이스북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위반이 될만한 사항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날라오는 이런 메시지를 보면 정말 조바심이 납니다. 비활성화에도 종류가 있습니다만, 문제는 한 계정만이 아니라 연동된 모든 계정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 광고가 돌아가고 있더라도 확인할 수가 없어 문제는 커지게 됩니다. 즉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지출되고 있음에도 광고 효율성 체크가 불가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조치방법

우선 PC화면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우측 상단 점선원을 클릭 => 도움말 및 지원 클릭합니다.

 

다시 큰 점선원의 비즈니스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신 후 검색창에 "비활성화 된" 까지만 글자를 넣으시고 검색 클릭!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서 광고 관리자에서 비활성화된 광고 계정 활성화하기를 클릭하세요. 순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해당글을 찾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비활성화된 페이스북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1. 우선 광고계정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광고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페이지 상단 배너에 광고를 다시 시작하려면 계정을 재활성화 하세요를 클릭합니다.

3. 동의서를 모두 읽은 후에 결제수단추가를 클릭합니다.

4. 결제정보를 업데이트 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 비즈니스정보를 업데이트 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정보를 업데이트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6. 비활성화가 된 광고계정이 이제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의 원인과 비활방지방법

만일 여러분들이 주식,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식품, 대출상품, 성기능식품 등의 소재로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고 있다면 앞으로도 비활성화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소재로 광고를 계속 돌리셔야 한다면 계정을 여러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소재는 페이스북에서 강력하게 제한하는 광고소재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비활성화는 숙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이런류의 광고가 아님에도 광고가 막힌다면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들의 인적사항을 모집하는 경우 비활성화가 잘 걸립니다. 최근들어 문구에 이모티콘을 넣게되면 광고가 승인이 안나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규정을 판단한는 것은 AI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더라도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위의 사유가 포함되어있는지는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가 되지 않도록 지켜야할 사항들

1. 비활성화 된 계정에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하지 마세요

2. 카드 한도가 여러번 막히지 않도록 사전에 신경쓰세요

3. 비활성화 된 IP로 재접속하여 다시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지 마세요

4. 같은 소재의 광고를 다른 계정에서 동시에 사용하면 비활성화 되기 쉽습니다

5. 광고 검토중에는 절대 삭제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검토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6. 광고계정을 구입하신다면 실사용을 몇 년 한 계정으로 광고를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