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플워치se7

애플 워치 7세대를 살까? 애플 워치 se7을 살까?

애플 워치를 사시려는 분이라면 어떤 버전이 나에게 맞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워치 7세대의 경우 모든 기능이 있지만 SE 버전은 일부 기능이 빠진 버전으로 가성비는 있지만 뭔가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여 과연 애플 워치 7의 보급형인 애플 워치 se7에는 어떤 기능이 빠져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여러분들의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se7

애플 워치를 어떤 목적으로 쓸 것인가?

애플 워치가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단순히 시간 알림이나 헬스 관리가 목적인지, 아니면 단순 단독 통화를 위한 목적이신지 등 알아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애플이라는 브랜드에서 오는 만족감이나 디자인 등이 좋아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고가의 디지털기기이니 만큼 자신의 목적은 분명히 해두는 것이 선택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워치se7

애플 워치 se7모델은 단순한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보급형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단순 카톡이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앱 알림 등을 보다 쉽게 확인할 때 편합니다. 또한 운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도 이 SE 제품이 유용합니다. 심박수 측정이나 여성 생리주기 확인, 수면 측정 등의 기능은 모두 애플 워치 se7에 들어있는 기능입니다. 분명 일부 기능은 빠졌지만 이 정도로 만족하신다면 애플 워치 se7으로도 충분히 만족하시리라 생각되네요. 

애플워치se7

 

재질의 차이점

애플 워치 se7는 알루미늄 재질만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 7의 경우보다 견고한 스테인리스 소재도 있기 때문에 소재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고민하실 만할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의 경우 가볍긴 해도 견고하지는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렴한 것이 좋다면 가성비가 좋은 애플 워치 se7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역시나 애플 워치 7쪽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se7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역시 AOD

애플 워치 7과 se모델의 차이점 중 역시 중요한 부분은 AOD 기능일 것입니다. AOD는 항상 워치 페이스를 켜놓은 상태로 유지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 AOD : Always On Disply 약자 ) 역시 이 기능이 있는 편이 보다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라도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려면 조금 비싸더라도 AOD기능이 있는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이 맞다고 보입니다.

 

저렴한 가격이 구매의 핵심 포인트

애플 워치의 여러 기능을 빠짐없이 사용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역시 애플 워치 7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카톡이나 문자 확인, 앱의 알림, 그리고 운동기록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애플 워치 se7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 모델은 14만 원이라는 적지 않은 차이가 있는 만큼 분명 장단점도 존재하겠지만 여러분들의 사용목적에 부합하는 쪽을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소비라고 생각되네요. 

 

애플 워치 7을 고를지 애플 워치 se7을 선택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이 애플 워치 se7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애플 워치 se7을 구매하시려면 필히 이 애플 워치 se7에 관한 포스팅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애플 워치 se7 보급형 구매에 반드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애플 워치 se7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꼼꼼히 보신다면 애플 워치 se7구매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