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천원 풍차돌리기로 338만원 만들기

고금리 시대 갚아야 할 대출가 나날이 껑충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금 금리도 덩달아 상승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몫돈 만들수 있는 방법도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천 원 짜리로 338만원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으로 목돈만들기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기본 연 3.5%의 이율로 시작하지만 7주차에 연 1.0%의 이율이 상승하고, 26주 차까지 빠짐없이 납입했다면 연 2.5%의 이율이 늘어나 총 7%의 이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우리의 계획은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연 7%이율을 통하여 빠르게 목돈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죠.

 

출처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없는 경우.

✅ 자동이체에 1번이라도 실패한 경우

✅ 자동이체에 실패한 주의 + 버튼을 눌러 추가 납입을 해도 적용 안됨

✅ 중간에 적금을 해지해도 적용 안됨

 

1년 간 1000원짜리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성실히 납입하셨다면 이자면 11만원이 됩니다. 이렇듯 높은 이자를 적절히 활용만 한다면 충분히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풍차돌리기 방식인데요, 쉽게 말해 1년간 1000원짜리 26주적금을 26주 동안 매주 새로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풍차돌리기는 바로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상반기 6개월 간 총 327만 6천원 납입 합니다.

2️⃣ 하반기 6개월에는 만기 원금 + 이자로 납입합니다.

3️⃣ 적금 만기 시점 받는 총 이자는 112,580원이 됩니다. 

 

풍차돌리기 실전 방법

 

 

 

실전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한 명이 최대 30개까지 개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이용해 풍차돌리기를 할 계획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최초 6개월 동안 새로운 26주적금을 들어 놓으면 6개월 후 부터는 만기가 차례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렇게 빠짐없이 납입하셨다면 입금해야 할 총 금액은 아래와 같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마지막 풍차 26호 통장을 새로 가입하는 시기까지 총 입금액이 제일 높아지다 다시 줄어들게 됩니다. 이 때는 한 달에 120~140만원을 빠짐없이 납입해야 합니다. 마치 산을 타는 것과 같습니다. 정상까지 오르는데는 어렵지만 내려올 때는 수월해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하반기가 중요합니다. 하반기 시작점인 27주부터는 1호 만기시점이 도래하게 되는데, 만기때 받는 원금과 이자로 다음 26주 적금에 납입하는 것입니다. 풍차돌리기는 이처럼 돈을 순환시키기 때문에 복리처럼 돈이 불어나게 됩니다.

 

풍차돌리기 방식의 특성상 납입액이 감당못할 정도로 커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풍차돌리기를 시작할 때에는 반드시 자금 계획을 철저히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 달 얼마를 모을 수 있을지 먼저 계획을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풍차돌리기 방식의 원리만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떻게 적용하시는 가는 개인의 몫입니다. 좀 더 공격적으로 하실 수 있다면 금액을 올려서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