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출이라면 무조건 빚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돈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은 빚의 종이 되지만, 예로부터 부자들은 대출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오늘은 대출의 뜻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대출뜻

 

목차
부자들만 알고있는 대출 노하우
  - 대출은 빚이 아니어야 한다
대출 잘 받으려면
  1️⃣ 신용점수 관리는 필수
  2️⃣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 선택
  3️⃣ 대출상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
  4️⃣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 선택
  5️⃣ 인터넷 전용대출 적극 활용
변동금리 고정금리 대출 상품 선택 꿀팁
 - 금리 등락폭에 유의하라

 

 

부자들만 알고있는 대출 노하우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출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을 갖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면 인생이 금방 잘 못될 것처럼 생각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돈 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런 대출로 인하여 인생의 대부분을 대출을 갚는데 허비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대출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대출은 빚이 아니어야 한다

말이 좀 이상하지만 부자들은 사실 대출을 통해 수익을 낼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대출을 받아 그 돈으로 더 많은 수익을 꾸준히 낸다면 그 돈은 더이상 빚이 아니라 수익을 가져다주는 수익원입니다. 실제로 부자들은 자기 돈이 아닌 대출 받은 돈으로 더 큰 돈을 만들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실제로 부자들을 보면 자기돈 비율 보다는 빚이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대출 잘 받으려면?

대출을 잘 받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1️⃣ 신용점수 관리는 필수

평소 신용 상태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 직장인이 1천만원을 신용대출받을 경우 신용점수가 높은 사람일 경우 1금융권에서 연 8% 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신용도가 현저히 낮은 사람은 제2금융권 이하를 이용할 수 밖에 없으며 대부분 10% ~ 19%대의 이자로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관리를 위해 카드대금이나 각종 공과금 등을 절대 연체하지 않으며, 가급적 현금 서비스나 카드론 등을 받지 않는다면 신용등급을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 선택

만일 본인의 수입에 비해 큰 돈을 빌리게 될 경우, 매 달 대출 이자를 갚느라 자신의 인생이 대출의 종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부채에 대한 상한선을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만일 대출상품이 필요하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대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대출상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의 경우 대출 조건이 매우 좋습니다. 물론 자격 조건도 어느정도 타이트한 편이지만 만일 매달 내는 대출 이자가 부담된다면 정부 지원 대출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기존에 받았던 고금리 대출 상품과 대환이 가능하다면 매달 나가는 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4️⃣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 선택

일부 정부지원 대출을 제외하고 담보대출의 경우 금리나 한도가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어떤 곳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부담하는 이자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올 해 5월 부터 정부에서 각 은행의 이자율을 일목요연하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더 낮은 이율의 은행을 찾는데 큰 어려움 없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은행간의 경쟁으로 이자가 더 싸질 것이라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5월부터 신용대출 대환 시스템이 운용되며 올 해 안으로 주택담보대출 상품도 이용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5️⃣ 인터넷 전용대출 적극 활용

인터넷 비대면 상품의 경우,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절약은 물론 금리또한 낮습니다. 쉽게 빌릴 수 있는 만큼 상환 계획에 대해서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무직자의 경우 300만원 소액 까지는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생계비가 필요한 경우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좋은 조건의 인터넷 전용 대출 상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변동금리 고정금리 대출 상품 선택 꿀팁

자신의 소득 상황에 적합한 대출상품을 고를 때 가장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이 금리 적용입니다. 각 상황에 따라 변동금리 대출이 이익일 때가 있고 반대로 고정금리 상품이 더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금리 등락폭에 유의하라

지금과 같이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경우에는 고정금리가 유리합니다. 반대로 금리가 떨어지는 추세라면 변동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통 등락폭이 크고 금리가 불안정한 시기에는 변동금리 보다는 고정금리 상품쪽을 선택하는 것이 더 바람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