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품 홍보를 위해 효율 좋은 페이스북 광고가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본사가 미국에 있다 보니 한국에서 카드로 광고비를 결제했다고 하더라도 부가가치세 (부가세)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세금을 신고할 때 이 부분을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비 세금처리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페이스북 광고비 세금 신고
페이스북 광고비 청구서 확인하는 방법
마치며

 페이스북 광고비 세금 신고

그렇다면 페이스북 광고비를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아무런 신고도 할 수 없는 것일까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페이스북 광고비도 세금신고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페이스북 광고비를 경비처리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세금신고를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 발급 가능한 광고비 지출 명세서를 우선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비는 해외사용이므로 적격증빙에는 포함되지 않기때문에 이 페이스북 광고비 지출 명세서와 함께 소명자료를 만들어 금융증빙까지 매칭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마스터나 비자카드로 신고, 출금한 내역을 상세히 정리하여 국세청에 첨부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청구서

최근 들어 페이스북 광고 비중이 커지게 되면서 세무서에서 관련된 소명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페이스북 광고비 청구서와 카드 결제 내역, 입출금 내역 등을 다달이 모아 세무사나 아니면 직접 국세청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페이스북 광고비 청구서 자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청구서 확인하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비 영수증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선 아래의 단계대로 진행하십시오

※ 각 단계에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해당 스텝을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영수증 청구정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해당 광고 계정의 관리자여야 합니다.

 

1️⃣ 광고 관리자 청구서 섹션으로 이동

2️⃣ 결제 활동에 날짜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후 영수증 기간 선택

3️⃣ 영수증을 확인할 거래를 찾고 작업에서 영수증 다운로드 아이콘 클릭

 

※ 모든 거래의 영수증이나 청구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광고 관리자 청구서 섹션으로 이동

2️⃣ 결제활동에서 날짜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할 영수증 기간을 선택

3️⃣ 다운로드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 한 후 다음 항목 중에서 선택

  • 모든 거래 다운로드 (PDF) : 모든 거래에서의 통합 영수증을 다운로드 
  • 보고서 다운로드 (PDF) : 청구 보고서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 보고서 다운로드 (CSV) : 청구 보고서를 CSV파일로 다운로드

 마치며

페이스북 광고는 비활성화 문제로 인하여 많은 문제를 안고 있지만 여전히 효율 좋은 광고수단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예전보다 페이스북 광고지출이 더욱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페이스북 광고비 지출이 많다면 반드시 위 방법대로 해당 광고비 영수증을 다운로드하여 지출 증빙 자료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만일 페이스북 광고비를 매 월 지출한다면 매 월마다 다운로드하여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