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도지 코인의 근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폭락장에 힘입어 우리들의 기억 속에 사라졌었던 도지 코인이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계약에 힘입어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30일 기준으로 전일 대비 60% 상승한 0.136달러 선에서 거래가 진행 중이며 이는 시가총액 150억 달러 수준으로 시총 8위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도지 코인 1달러까지 가능하다고?

도지 거래 대금이 2조 원을 지나 3조까지 치솟은 모양새입니다. 그뿐 아닙니다. 리플 코인 등 인기 코인 거래대금을 흡수하는 듯한 모양을 취하고 있어 타 종목에 탑승한 투자자들은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코인 전문 유튜버나 전문가들은 도지 코인을 통해 트위터 인수 후 결제수단을 도지 코인으로 하겠다는 발표 등으로 도지 코인의 상승 요인을 꼽았습니다. 리플 코인 소송이 끝난 후 상승장이 펼쳐질 때만 해도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도지 코인이 보여주는 상승률을 가히 역대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도 도지 코인은 상승할 수 있을까요? 

 

단기간에 얼마까지 상승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우선 도지 코인 거래량이 올해 압도적 1위이기 때문에 국내 도지 코인 투자자들 뿐 아니라 전 세계 투자자들도 도지 코인 전망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급상승이 아닌 현상이기 때문에 단순히 차트를 보고 설명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 불과 수일만에 880원을 찍던 그대로의 모습을 현재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코인 시장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어떠한 유능한 전문가의 예상도 빗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코인에는 투자자들의 광기가 존재하는데 이런 투자자들의 광기가 개입하게 되면 코인 시장의 전망은 의미 없는 것이 되어버립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하늘 높은 줄 모르게 상승할 수 도 있는 일입니다. 

 

도지 코인 지금 탑승해도 될까?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무도 그 천정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기린의 머리라고 생각했더니 이제 다리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도지 코인이 한 낯 몸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신용할 수 없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도지 코인을 최 단기간에 200도 거뜬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차트 전문가들의 예상은 거의 어김없이 빗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차트 전문가들의 말은 그냥 참고만 하시고 도지 코인에 대한 현재의 상황에 대해 좀 더 면밀히 분석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분명한 것은 지금 코인판으로부터 떠났던 중장년층 들의 자금이 다시 코인판으로 흘러들기 시작했고 그 불씨를 활활 짚이고 있는 것은 분명히 도지 코인이라는 것입니다. 특히 앞으로 일론 머스크의 스피커가 될 트위터를 인수했기 때문에 이제는 자신의 입맛에 맞춰 언론을 움직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머스크는 테슬라와 스페이스 X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 도지 코인을 허용한 것에 힘입어 앞으로 도지 코인은 더욱 날개를 달 것으로 전망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선택도 후회도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코인의 미래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누군가의 예언처럼 90%가 넘는 코인들이 지구상에서 사라질 수도 있는 가능성 또한 열어놓아야 한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