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군무원시험

군무원 시험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군무원이란 직업이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군무원이란 직업이 왜 인기가 있는지, 그리고 시험 난이도와 경쟁률은 어떻게 되는지와 합격자 노하우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육군 군무원 경쟁률까지 알려드리려고 하니 군무원 준비 중이시라면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군무원 복지 혜택 이렇게나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군무원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무엇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군무원을 준비하는 것일까요? 단순히 군무원이라는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하기에는 무언가 수상합니다. 왜 많은 사람

paukos.com

군무원 최신 경쟁률

육군 군무원 경쟁률이 최근 6년 사이 눈에 뜨게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국방개혁 2.0 이후로 군부대 내의 민간인력이 크게 증원되었고 실제 채용인원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자연히 군무원 경쟁률은 낮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기에 2025년까지 정원을 1000명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겠다는 발표가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군무원 시험의 경쟁률은 더욱 낮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육군 군무원 공채 연도별 경쟁률

육군 군무원 공채 연도별 경쟁률

 

9급 공무원을 기준으로 영어와 한국사를 포함하여 총 5개의 과목을 치러야 합니다. 영어와 한국사는 검정제 성적을 제출하면 대체가 되기 때문에 시험합격을 위해서 딱 세 과목만 공부하면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장 많은 인원이 모이는 부분은 행정직과 군수직인데, 행정직은 국어, 행적법, 행정학을, 군수직은 국어, 행정법, 경영학 이렇게 세 과목만 공부하면 됩니다.

 

* 군무원 보직별 시험과목

항목 필기시험 과목
행정 군무원 국어, 행정법, 행정학
군수 군무원 국어, 행정법, 경영학
전산 군무원 국어, 컴퓨터 일반, 정보보호론
환경 군무원 국어, 환경공학, 환경화학
건축 군무원 국어, 건축계획학, 건축구조학
수사 군무원 국어, 형법, 형사소송법
토목 군무원 국어, 응용역학, 토목설계

 

군무원 6개월 합격 가능한가?

 

 

모든 것은 상대적인 것입니다. 단기 합격 여부는 사람의 역량마다 큰 차이가 있습니다. 군무원은 보통 6개월 간의 준비를 통하여 응시를 합니다. 아래 군무원 6개월 합격 전략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군무원 6개월 필승 합격 전략

1️⃣ 직렬과 급수를 선택하라

9급, 7급을 할지에 대해 미리 선택을 해야 합니다. 

 

2️⃣ 공부방법을 선택한 후 담당강사님 선택

공부방법에는 크게 학원/인강/독학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합격률이 가장 높은 것은 학원입니다. 단기간 합격을 노리실 것이라면 학원을 추천드리며, 여건이 안되시는 분은 인강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독학은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3️⃣ 과목별 목표점수를 정하라! [과년도 합격점수 고려]

 

4️⃣ 6개월 단기 합격을 위해서는 하루 10~12시간씩 공부해야 합니다.

단순 암기과목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짧고 많이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컨디션 조절을 위해 일요일은 쉬는 것이 좋습니다. 

 

5️⃣ 매월 모의고사를 통하여 본인 공부방향을 체크하세요

 

6️⃣ 이론을 최소한 3 회독을 하신 후 문제를 풀어야 효율적입니다.

 

 

단기 합격을 위해 이것만은 꼭 지키세요!

1. 합격을 의심하지 마시고 6개월간 페이스를 유지하세요!

2. 하루 공부시간 10시간은 꼭 하시고 시작시간은 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문제를 먼저 풀지 말고, 반드시 이론을 먼저 회독하시기 바랍니다.

   ( 이론 3개월, 문제풀이 3개월 또는 이론 2개월, 심화 2개월, 문제풀이 1개월 )

4. 공부할 때 절대 음악을 들으면서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음악을 들을 때에는 반드시 경음악이나 잔잔한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암기과목을 공부할 때 음악은 절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군무원 복지 혜택 이렇게나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군무원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무엇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군무원을 준비하는 것일까요? 단순히 군무원이라는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하기에는 무언가 수상합니다. 왜 많은 사람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