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군무원시험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최근 군무원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무엇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군무원을 준비하는 것일까요? 단순히 군무원이라는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하기에는 무언가 수상합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군무원에 열광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무원이 인기있는 이유

 

 

 

우선 공무원이라는 안정성입니다. 군무원은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특정직 공무원입니다. 예전에는 현역 인력을 지원하면서 보조개념의 인력으로 보았다면, 최근에는 현역군인 만으로는 할 수 없는 어려운 업무의 전문성, 지속성을 가진 공무원으로서 업무에 투입이 됩니다. 반면 직업군인은 지휘관으로써 일반 병사들을 지휘 통솔, 작전 등의 전문 업무를 수행하며 국가 보위 등의 평화와 안정 등이 주된 임무입니다. 이 때문에 군무원은 국방무 및 육군 해군 공군 기관 내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지휘나 통솔 등의 업무보다는 후방 지원 업무나 군의 관리 수행 역할을 하는 공무원입니다. 즉 쉽게 말해 근무지가 군부대인 공무원으로 물론 군복을 입지도 않습니다. 급여체계도 공무원과 동일합니다. 군무원이 되시면 국군복지포털에 가입할 수 있는데, 여기서 군인의 복지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 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리조트 이용에 있어 군무원 복지 할인혜택이 적용된다면 35만 원이나 하는 리조트 이용요금을 단 돈 7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결혼식도 거의 무료로 가능합니다. 국방 컨벤션을 이용하면 양질의 식사가 제공될 뿐 아니라 현역 군인들의 결혼 축하 세리머니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 이 모든 것이 공짜라고 합니다. 단 식비는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공무원법이 적용되어 급여 또한 공무원 급여를 받습니다. 또한 군에 소속되어있기 때문에 군인이 받는 복지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공무원과 유사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공무원과 군인의 복지혜택 모두를 누릴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매점과 국방복지카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생필품 등 여러 가지 물건들을 50%의 면세 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군인 전용 임대 아파트도 제공되며 주류 할인 또한 된다고 합니다. 

 

군무원이 좋은이유 요약

* 가족과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항상 정시 출퇴근에 야근 또한 거의 없습니다.

 

* 노후가 준비된 삶

- 공무원 연금 (퇴직 후 사망까지 / 100세 시대)

사망 후 배우자에게 60% 연금 승계, 자녀 결혼 등급이 달라집니다.

 

* 일반 공무원과 다른 군무원의 업무

- 악성 민원인이 없어 스트레스받을 일이 적습니다. 

- 주 업무는 현역 군간부의 보조업무이기 때문에 자신의 업무가 정해져 있습니다. 

 

군무원 시험 어렵나?

많은 분들이 이렇게 많은 혜택을 누리는 군무원 시험, 어렵다고 생각하시고 도전을 안 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군무원 시험은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시험범위도 그다지 넓지 않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이렇게 혜택이 많은데도 시험도 어렵지 않다니, 도전해 볼만하죠?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하셨다면 군무원 시험 꼭 도전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군무원 시험 정보 합격자 노하우 경쟁률 난이도 알아보아요

군무원 시험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군무원이란 직업이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군무원이란 직업이 왜 인기가 있는지, 그리고 시험 난이도와 경쟁률은 어떻게 되는지와

pauko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