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회생 중 대출을 받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급하다고 금리가 매우 높은 사채를 쓰신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공적 대출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중에도 받을 수 있는 공적 대출에 대해 소개해 드리오니 꼭 필요한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회생 인가결정을 받고 나서 변제금을 납부하는 과정에서 생활비에 여유가 없어 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경우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개인회생 중에는 변제금을 납부하고 최저 생계비로만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대출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중에도 저금리 공적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개인회생을 들어가게 되면 이미 연체가 발생하기 때문에 신용상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개인회생 인가결정을 받더라도 공공정보가 올라가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생각해보면 대출이 아예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 중이더라도 이분들을 위한 대출가능상품이 있습니다.

 

1️⃣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바로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입니다. 주로 대부업체에서 진행하는 상품으로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피치 못할 사정이 아니라면 가능한 받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매달 개인회생을 위한 변제금에 대출 원리금을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감당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로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을 이용한 분들 중에 개인회생을 또다시 진행하시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렇듯 개인회생을 재신청하게 되면 법원에서는 금지명령을 잘 안 내려줍니다. 이로 인하여 빚 독촉에 다시 시달릴 수 있는 것입니다. 

 

개인회생인가자대출

✔ 대상 : 개인회생자, 직장인, 주부, 사업자

✔ 대출자격 : 

✔ 대출한도 : 최소 100만 원 ~ 최대 8천만 원까지 (조건에 따라 다름)

✔ 금리 : 최대 20% 까지 (중도 상환수수료 없음)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대출기간 : 최대 5년

* 상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개인회생자를 위한 공적대출

개인회생, 신용회복 위원회, 워크아웃 모두에 해당되는데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시다 긴급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공적대출을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성실 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담당하는 성실 상환자 대출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이나 워크아웃을 성실하게 변제한 분들에게는 비대면 간편 대출 300만 원 이하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PC나 모바일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지원대상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받아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 중이거나,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으로 다음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①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한 분

②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된 분

③ 보유재산이 과다한 분

 

2. 대출한도 및 조건

① 대출과목 : 생활안정자금

② 최대 5백만 원. 단 1회 신청 가능 금액은 최대 3백만 원으로, 상환 중인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금액 및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적용 가능.

③ 상환방식 = 최대 3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

④ 대출금리 = 연 4.0% 이내

 

3. 신청방법

①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사전 방문예약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방문 전 고객만족부(콜센터) 1600-5500로 문의하시면 지원요건, 준비서류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 캠코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을 통하여 캠코 소액대출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 4%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5년으로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24개월 이상 성실하게 납부한 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1. 신청대상

①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 등 기관에서 신용회복지원받은 후 6개월 이상 상환 또는 완제 (3년 이내) 한 분.

② 바꿔드림 론 및 안정망대출을 지원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거나 완제하신 분 (3년 이내).

③ 개인회생 절차에 의해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이행 중인 분 또는 이행 완료 후 3년 이내인 분.

 

 

 

 

 

 

✅ 햇살론 15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햇살론 15 상품도 있습니다. 금리는 15.9%로 매우 높은 편으로 인가 후 6회 이상 성실한 납부자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은 매우 간단하지만 금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성실 상환자 대출이나 캠코 소액대출을 이용하시길 권면드립니다. 햇살론 15는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 등에서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위해 국민행복기금 보증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1. 신청대상

구분 자격요건
신용평점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연소득 3천 5백만 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없음)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2. 제외대상

✔ 직업 및 소득이 없는 분

✔ 현재 연체 중이신 분

✔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

✔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이 정도 금액이라면 긴급 생활 자금에 필요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개인회생 중이며 긴급한 상황에 직면해 계시는 경우라면 이런 생활자금 대출들을 받아서 어려운 상황들을 잘 극복해 나가시면서 개인회생을 끝까지 잘 변제하셔서 면책까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잘 이겨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