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연체자나 신불자도 긴급 대출이 가능할까요? 요즘 경기침체로 많은 신불자 연체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생계 때문에 연체자 대출에 대해 많은 문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체자나 신용불량자 회생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신청 방법 및 조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노하우 배너
연체자 대출 노하우

 

목차
1. 연체자/신용불량자 대출에 관하여
2. 대출 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무직자 소액대출
3. 신불자 / 연체자 정부지원 기관

 

 

 1. 연체자/신용불량자 대출에 관하여

 

일반적으로 카드나 기타 공과금 체납 연체를 할경우, 또는 신용불량자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돈을 빌리더라도 상환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돈이 급한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여 고금리 사채를 권유하는 광고가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금리 사채 대출은 나중에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불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정부지원 상품을 알아보시기를 권면드립니다. 

 

 

만일 지나치게 많은 채무와 빚독촉으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위 대출 탕감 정책을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2. 대출 방법

 

 

1️⃣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을 위한 금융 종합상담기구입니다. 서금원에서는 낮은 신용도를 가진 사람들이나 연체자라도 자신에 맞는 대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소액생계비대출을 개시하였는데 많은 사람들이 몰려 추가로 예산을 편성하여 지속적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시면 연체자나 신불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종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대로 금융상품을 클릭하시면 받을수 있는 대출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체자 신불자들이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있으며, 각 상품들은 예산 소진시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서금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 무직자 소액대출 

또 하나의 방법은 무직자 대출을 받는 방법입니다. 300만원 까지는 무직자나 신용도에 상관없이 통신등급을 통하여 바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일 긴급 생계비가 필요할 경우 무직자 대출을 받아보시기를 권면드립니다. 통신비 미납만 없다면 바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3. 신불자 / 연체자 정부지원 기관

 

 

만일 신용불량이나 각종 채무 연체가 있는 분들은 정부 기관으로 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 대부업체 사채로 인하여 고통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채무가 많거나 사채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아래 정부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권면드립니다.

 

1️⃣ 신용회복위원회

채무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 개인 워크아웃이나 프리 워크아웃 및 개인회생 및 파산 신청 등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국민행복기금 

금융취약계층의 채무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인 회생과 자립을 돕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는 계층에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3️⃣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소액대출이나 일자리 지원, 복지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특히 연체자 신불자가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 등을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