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고금리로 인하여 신용이 낮은 분들은 긴급 생활자금을 대출받기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저소득, 저신용자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새희망홀씨 대출인데요, 신청조건과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새희망홀씨 대출신청
2. 새희망홀씨 부결 사유는?
3. 부결시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새희망홀씨 대출신청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해 저금리로 1 금융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상품입니다. 무엇보다 1 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가 낮은 편이며 신용등급 관리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조건

✅ 급여소득 근로자 / 개인사업자 / 연금소득자 일 것

✅ 근로자, 개인사업자의 경우 재직기간이나 사업운영 기간이 3개월 이상일 것

✅ 연 소득 3,500만 원 ~ 4,500만 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 관계없이 신청 가능 )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연 소득이 4,500만원 초과 시에는 신청불가

 

대출조건

✅ 대출한도 : 최대 3,500만 원

✅ 대출금리 : 연 10.5% 이하부터 은행 자율 

✅ 대출기간 : 최장 5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상환 / 원금균등상환

✅ 2025년까지 운영 예정

 

정리하면 새희망홀씨 대출은 최대 3,500만원 이내로 최고 10.5%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가능금액과 금리는 은행 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기 때문에 새희망홀씨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을 따로 비교를 해 보신 후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금융감독원 새희망홀씨 더 알아보기👇

 

 

👇 새희망홀씨 대출신청 은행 별 신청 바로가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NH농협
IBK기업은행 수협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 은행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출 상품이 마감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 새희망홀씨 부결 사유는?

하위 20% 신용점수의 경우 나이스 기준 744점 이하, 올크레디트(KCB) 기준은 700점 이하입니다. 둘 중 하나만 충족해도 신청 자격에 부합됩니다. 만일 본인의 신용점수를 모르신다면 아래에서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기존 대출금액이 과다할 경우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기존 대출에 대해서는 기준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보통 본인 연 소득의 12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4,500만 원이라면, 기존 신용대출을 3천만 원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면 4,500만 원의 120%인 5,400만 원에서 3천만 원을 제한 2,400만 원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계산법은 단순 계산법이기 때문에 한도는 해당 은행에서 직접 신청 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 참고용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대출 부결 시 이렇게 

 

 

 

 

 

 

새희망홀씨 대출을 신청했는데 부결이 나는 경우 본인이 사유를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주로 하위 20%에 포함되지 않는다거나 기대출이 본인 생각보다 많이 잡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새희망홀씨 대출이 계속 부결이 난다면 무직자 대출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개인회생 중이시거나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대출을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