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살다 보면 긴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긴급생계비대출을 출시했습니다. 대상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신용점수 하위 20% 저신용자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대출 금액은 최대 100만 원입니다. 무엇보다 신용조건이 좋지 않은 서민을 대상으로 다른 대출 연체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긴급생계비대출 신청 바로가기 👇

 

 긴급생계비대출 조건

 

 

  • 신청대상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일 것
  • 한도 : 최대 100만 원 (최초 50만 원 + 추가 50만 원)
  • 금리 : 연 15.9% (우대금리 및 성실상환자 9.4%)
  • 기간 : 1년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 특징 : 연체자 가능

✅ 긴급생계비대출은 신용 취약 계층이 고금리 사금융에 빠지거나 채무 불이행자로 전락하는 것을 방지하자는 취지의 상품입니다.

✅ 특히 연체 이력이 있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당일 바로 대출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 대출은 최초 50만 원 대출금을 받은 뒤, 6개월 성실상환 조건이 되면 추가 50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긴급히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 특수 목적으로 필요한 자금이라면 한 번에 100만 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 최초 금리는 15.9% 적용되며 성실상환 조건이 되면 최저 9.4%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 최초 50만 원 대출 시 월 납부 이자는 6,625원이며, 성실상환 조건의 경우 추가 50만원 이자는 3,916원입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신청하기

긴급생계비 대출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15분 동영상 교육을 이수하시면 0.5% 추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교육포털

서민과 금융소비자 무료 온라인 교육 및 방문 금융교육, 종합상담사 양성, 1:1 재무 상담 교육포털

edu.kinfa.or.kr

 

이후 온라인 홈페이지와 전국 50개 서금원 지점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긴급생계비대출 신청 바로가기 👇

 

 긴급생계비대출 부결 시에는?

만일 긴급생계비대출이 부결된다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통하여 1천만 원 대출을 권유드립니다. 신용점수 하위 10%에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라면 연체기록이 있거나 햇살론 15 심사에서 부결이 되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회생 중이시라면 저신용자 공적 대출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적대출 이 외에는 금리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신청 바로가기 👇

 

반응형